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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에 적합한 타이어를 선택하는 방법

승용/SUV/밴 타이어를 위한 팁과 조언

전기차 타이어를 교체할 때는 전기차용 타이어와 내연기관 차량용 타이어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차 타이어의 개발 과정과 그 검은 고무 외관 뒤에 예상보다 더 많은 기술이 숨어 있다는 점을 알아보세요.

전기차용 타이어와 내연기관 차량용 타이어는 동일한가요?

전기차와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은 외관상 비슷할 수 있으며, 때로는 동일한 타이어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타이어 라인이 전기차에 적합한 것은 아니며, 미쉐린 Pilot Sport EV미쉐린 e·Primacy는 전기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전기차에 맞는 타이어를 장착하면, 배터리 범위와 실내의 조용함이 두드러지게 향상됩니다. 전기차는 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 차량의 100% 힘이 즉시 발휘됩니다. 반면, 내연기관 차량은 엔진이 점진적으로 가동되므로 가속 시 무게 이동이 전기차보다 더 강렬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휘발유와 전기차 모두를 최적화하기 위해 타이어 설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습니다. 전기차의 배터리 범위, 실내 소음 감소, 타이어 수명은 안전성과 주행 즐거움을 유지하면서도 최적화됩니다.

전기차용 타이어와 내연기관 차량용 타이어는 동일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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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와 전통적인 내연기관 차량은 외관상 비슷할 수 있으며, 때로는 동일한 타이어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타이어 라인이 전기차에 적합한 것은 아니며, 미쉐린 Pilot Sport EV와 미쉐린 e·Primacy는 전기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전기차에 맞는 타이어를 장착하면, 배터리 범위와 실내의 조용함이 두드러지게 향상됩니다. 전기차는 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 차량의 100% 힘이 즉시 발휘됩니다. 반면, 내연기관 차량은 엔진이 점진적으로 가동되므로 가속 시 무게 이동이 전기차보다 더 강렬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휘발유와 전기차 모두를 최적화하기 위해 타이어 설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습니다. 전기차의 배터리 범위, 실내 소음 감소, 타이어 수명은 안전성과 주행 즐거움을 유지하면서도 최적화됩니다.

전기 스포츠카 타이어의 도전 과제

전기 스포츠카 타이어에서 이 감각을 얻기 위해서는 상당한 연구와 개발이 필요합니다. 부드럽고 반응이 느린 타이어는 차량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며, 드라이버는 차량의 고성능 특성에서 많은 이점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전기 스포츠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스포츠카 타이어가 필요합니다.

전기 스포츠카는 즉각적인 토크와 빠른 가속을 제공하는 강력한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터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배터리가 필요하며, 이로 인해 무게가 증가합니다. 전기 스포츠카의 배터리 평균 무게는 400kg입니다. 이 정도의 무게와 파워를 다루기 위해서는 차량의 제어를 우수하게 유지하고, 추가된 하중으로 인해 배터리 용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도전 과제는 제어와 추가적인 질량으로 인한 자율성 간의 정밀한 균형을 맞추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전기차에 어떤 타이어를 장착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Pilot Sport Family는 전기차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는 원래 장착 장비 및 교체 시장 모두에서 적용됩니다.

미쉐린 Pilot Sport EV 타이어는 전기 스포츠 차량의 OE 시장에서 요구되는 매우 특정한 성능 특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미쉐린 Pilot Sport EV 타이어는 차량 배터리의 무게로 인한 질량 증가를 보상하기 위해 15% 더 높은 코너링 강성을 제공하여 내연기관 차량과 같은 핸들링 감각을 유지합니다(1).

또한, 미쉐린 Pilot Sport EV는 60km의 추가 주행 거리를 제공하면서(2), 인식되는 소음 수준을 20% 감소시킵니다(3). 이는 장거리 주행 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미쉐린은 또한 메르세데스-AMG, 포르쉐,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제조업체들과 함께 표시된 타이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표시된 타이어는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의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음을 의미하며, 이는 전기차 타이어에도 적용됩니다.

MICHELIN Pilot Sport EV tire: Electrified road control, made to last | Miche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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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형 차량 및 프리미엄과 중형 차량에는 미쉐린 e·Primacy 타이어를 선택하세요. 이 타이어는 브랜드의 첫 번째 에코 디자인 타이어입니다.

미쉐린 e·Primacy 타이어는 환경 친화적인 타이어 발전에 있어 중요한 단계의 제품입니다.

미쉐린 e·Primacy는 회전 저항 면에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타이어입니다 (4)(5).

전기차의 경우, 미쉐린 e·Primacy 타이어는 배터리 주행거리를 최대 7%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6). 이러한 특성 외에도, 습기 그립과 내구성 등 다른 성능 또한 높은 기준을 자랑하며(7)(8),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미쉐린은 전기차 제조사에 맞춰 다양한 타이어를 조정합니다. 사이드월의 타이어 마킹으로 이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New MICHELIN e.PRIMACY Tyre - Eco-designed, made to last

다른 관련 글 보기

법적 언급

MICHELIN Pilot Sport EV

(1) 코너링 강성: 2020년 10월 기계에서 진행된 내부 연구에서 MICHELIN Pilot Sport EV와 MICHELIN Pilot Sport 4 SUV의 255/45 R19 사이즈를 비교한 결과입니다.

(2) 향상된 배터리 주행 거리: 2020년 10월 내부 연구에서 255/45 R19 사이즈를 비교한 결과, MICHELIN Pilot Sport EV (6.7 kg/t)와 MICHELIN Pilot Sport 4 SUV (8.8 kg/t) 사이의 차이가 2.1 kg/t로, 2151 kg의 전기차에서 540 km의 주행 거리를 기준으로 60 km 이상의 추가 주행 거리 또는 초기 범위의 10% 이상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소음 방해: 2016년 KIA Cadenza의 245/45 R19 사이즈에서 진행된 내부 소음 측정 결과입니다. 소음 수준은 "170-230Hz" 범위에서 측정되었습니다. 결과는 차량, 타이어 범위 및 사이즈, 속도 및 도로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MICHELIN e·Primacy

(4) 회전 저항 테스트: Applus Idiada에서 Michelin의 요청으로 2020년 6월 (새 타이어) 및 8월 (2mm 마모 타이어) 사이즈 205/55 R16 91V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입니다. MICHELIN e·Primacy는 새 타이어에서 5.58 kg/t, 마모 타이어에서 5.13 kg/t를 기록했으며, MICHELIN Primacy 4는 새 타이어에서 7.74 kg/t, 마모 타이어에서 6.25 kg/t를 기록했습니다. BRIDGESTONE TURANZA T005, CONTINENTAL ECOCONTACT 6, CONTINENTAL PREMIUM CONTACT 6, DUNLOP BLURESPONSE, GOODYEAR EFFICIENT GRIP 2, PIRELLI CINTURATO P7 BLUE, PIRELLI CINTURATO P7 등 다른 경쟁 타이어와 비교되었습니다.

(5) 타이어 범주: MICHELIN e·Primacy는 CONTINENTAL, GOODYEAR, BRIDGESTONE, PIRELLI, DUNLOP 브랜드와 같은 프리미엄 여름 타이어 범주에 속하며, 원래 장착용 타이어가 아닌 소매점에서 구매 가능한 타이어입니다.

(6) 전기차 배터리 주행 거리 및 CO₂ 감소: 새 타이어의 경우, MICHELIN e·Primacy는 평균 2 kg/t의 회전 저항을 줄여 연료 소비를 최대 0.21 l/100 km까지 감소시키며, CO₂ 배출량을 최대 5g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VW Golf 7 1.5 TSI와 같은 차량의 경우 7%까지 주행 거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7) 내구성: DEKRA TEST CENTER에서 Michelin의 요청으로 2020년 6월-7월 사이즈 205/55 R16 91V에서 진행된 내구성 테스트 결과입니다. MICHELIN e·Primacy는 100%의 내구성을 기록했으며, MICHELIN Primacy 4는 102.1%를 기록했습니다. Michelin Primacy 4는 ADAC Summer 2020 테스트에서 12개의 타이어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였으며, "습기 있는 상태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마모가 적고 건조한 상태에서도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8) 젖은 그립: MICHELIN e·Primacy는 유럽 라벨링 스케일의 젖은 그립 항목에서 "B" 등급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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