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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전기차 타이어를 선택하는 방법

승용/SUV/밴 타이어를 위한 팁과 조언

전기차 타이어를 교체할 때에는 전기차 타이어 와 내연 기관을 탑재한 차량을 위해 설계된 타이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차 타이어에 숨겨진 작업을 살펴보고 블랙 컬러의 고무 외관 너머 모두의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다채로운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전기차 타이어는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자동차의 타이어와 동일한가요?

전기차와 전통적인 내연기관(ICE)은 겉으로는 비슷해 보이고, 종종 동일한 타이어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미쉐린은 전기차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기차에 장착할 수 있는 전용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전기차를 위해 특별히 MICHELIN Pilot Sport EV 제품을 제작하였으나, 미쉐린 타이어의 다른 제품도 전기차에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전기차를 위해 설계한 타이어를 장착한 경우 뛰어난 배터리 효율과 함께 소음이 없는 내부가 가장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전기차에 탑승한 다음 액셀러레이터를 밟는 즉시 차량의 100%에 해당하는 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면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차량의 경우 엔진에 서서히 힘이 가해집니다. 즉 전기차는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차량에 비해 더욱 강도 높은 하중 이동이 발생한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전기차와 내연기관으로 구동되는 차량의 차이점은 타이어 설계 결과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미쉐린은 전기차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전기차 타이어를 다르게 설계합니다. 배터리 효율, 조용한 차량 내부, 타이어 수명을 최적화함과 동시에 전기차에서 안전하고 기분 좋은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타이어는 모든 유형의 차량의 타이어와 동일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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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E로 구동되는 차량과 마찬가지로 모든 전기차에 통용되는 단 하나의 옵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모두 차량의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미쉐린은 특히 타이어의 사용 방법을 염두에 두고 제품을 설계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차량이 존재하듯 타이어 또한 다양한 운전 요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카의 운전자는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와는 확연히 다른 기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유형의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의 정확성을 중시합니다. 이들이 스포츠 카를 구매하는 이유는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즉시 차량이 반응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며, 이것이 바로 이들이 원하는 즐거운 주행 경험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전기로 구동되는 스포츠 카의 타이어는 전기차의 특성과 정확한 주행 경험을 결합해야 합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스포츠 카의 도전

스포츠 카 타이어 의 감각을 달성해 내기 위해서는 수많은 연구와 개발이 필요합니다. 차량에 따라 즉각 반응하지 않는 부드러운 타이어는 전체 주행 경험에 영향을 미치며 운전자가 스포츠 카의 특성을 온전히 누릴 수 없기에 전기차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스포츠 카 타이어가 필요합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스포츠 카에는 강력한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즉각적인 회전력과 빠른 가속을 제공합니다. 이 모터를 지지하기 위해서는 강한 배터리를 탑재해야 하며, 이는 무게에 영향을 줍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스포츠 카의 경우 평균 무게가 400kg에 달하는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이와 같은 규모의 중량과 힘을 활용하여 자동차를 완벽하게 제어해야 하고 추가적인 하중으로 배터리의 효율성이 저하되지 않도록 자율성을 보존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하중으로 인한 차량 통제 및 자율성 사이에서 정교한 균형을 확보하는 과정이 가장 까다롭습니다.

전기차에 적합한 타이어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ICHELIN Pilot Sport EV 타이어는 전기로 구동되는 스포츠 카에 필요한 성능 특성을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ICHELIN Pilot Sport EV 타이어는 코너링 강성을 높여 내연 기관 차량의 수준에 해당하는 핸들링 감각을 유지하며, 늘어난 질량을 보완할 수 있도록 15% 더 높은 코너링 강성(1)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MICHELIN Pilot Sport EV는 60km 더 긴 주행 거리(2)를 제공하면서도 감각 소음을 20% 절감(3)하여 더 오랜 기간 동안 기분 좋은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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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 주행용 차랑 및 다른 프리미엄 및 중형 차량의 경우, 미쉐린이 최초로 선보이는 <b>친환경 설계 타이어</b>, <b>MICHELIN e.PRIMACY 타이어<b>를 선택하세요. MICHELIN e.PRIMACY 타이어는 <b>친환경 타이어</b> 부문에서 중요한 발전을 상징합니다. MICHELIN e.PRIMACY는 롤링 저항->구름 저항 측면에서 시장 내 최고 등급을 받은 프리미엄 타이어입니다. (4)(5). 전기차의 경우 MICHELIN E.PRIMACY 타이어는 배터리 효율을 최대 7%(6)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특성뿐 아니라 젖은 노면 접지력과 수명과 같은 성능 또한 높은 수준(7)(8)을 보이며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MICHELIN Pilot Sport EV tire: Electrified road control, made to last | Michelin

법적 고지

MICHELIN Pilot Sport EV

 

(1) 2020년 10월 255/45 R19 치수를 대상으로 기계에서 진행한 코너링 강성 내부 연구. MICHELIN Pilot Sport EV와 MICHELIN Pilot Sport 4 SUV 비교.

 

(2) HP EV의 뛰어난 배터리 효율 - 2020년 10월 255/45 R19 치수를 대상으로 내부적으로 진행한 롤링 저항 연구. MICHELIN Pilot Sport EV(6.7kg/t)과 MICHELIN Pilot Sport 4 SUV(8.8kg/t) 비교. 무게 2,151kg, 540km의 자율성을 지닌 전기차의 경우, 2.1kg/t의 차이는 60km 이상의 자율성, 즉 초기 효율의 10%가 개선된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3) - 소음장해 - 2016년 KIA Cadenza에 245/45 R19 제품을 장착한 후 내부 소음 측정. "170~230Hz” 범위에서 소음 수준 측정. 결과는 차량, 타이어 제품 라인과 사이즈, 속도, 노면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MICHELIN e·PRIMACY

 

(4) - 롤링 저항->구름 저항 테스트 - 압플러스 이디아다(Applus Idiada)에서 미쉐린의 요청에 따라 205/55 R16 91V 치수의 모델을 대상으로 2020년 6월에는 신품, 8월에는 2mm 완충을 추가하여 기계에서 MICHELIN e.PRIMACY(신품: 5.58kg/t & 마모 시: 5.13kg/t) 대비 MICHELIN PRIMACY 4(신품: 7.74kg/t & 마모 시: 6.25kg/t), BRIDGESTONE TURANZA T005(신품: 7.17kg/t & 마모 시: 5.81kg/t), CONTINENTAL ECOCONTACT 6(신품: 6.39kg/t & 마모 시: 5.49kg/t), CONTINENTAL PREMIUM CONTACT 6(신품: 8,93kg/t & 마모 시: 6,94kg/t), DUNLOP BLURESPONSE(신품: 7.97kg/t & 마모 시: 5.54kg/t), GOODYEAR EFFICIENT GRIP 2(신품: 7.01kg/t & 마모 시: 5.38kg/t), PIRELLI CINTURATO P7 BLUE(신품: 6.96kg/t & 마모 시: 6.30kg/t), PIRELLI CINTURATO P7(신품: 8.79kg/t & 마모 시: 6.97kg/t) 제품의 롤링 저항을 평가한 결과.

 

(5) MICHELIN e.PRIMACY 타이어 카테고리는 CONTINENTAL, GOODYEAR, BRIDGESTONE, PIRELLI, DUNLOP 브랜드의 프리미엄 여름용 타이어로 손꼽히며, 제조업체의 특정한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는 신차용으로 지정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타이어입니다.

 

(6) EV 배터리 효율 개선 및 CO₂ 절감 - 신품의 경우 MICHELIN e·PRIMACY는 평균 롤링 저항->구름 저항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2kg/t 낮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100km당 0.21리터의 연료가 절감된다는 점을 의미하며, VW Golf 7 1.5 TSI에서 CO₂ 방출 면에서 최대 5g의 이득을 얻고 VW e.Golf의 자율성 측면에서 7%가 개선된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7) - 수명 - 데크라 테스트 센터(DEKRA TEST CENTER)에서 미쉐린의 요청에 따라 2020년 6월부터 7월까지 VW Golf 7에 205/55  R16 91V 치수의 모델을 대상으로 MICHELIN e.PRIMACY(100%)와 MICHELIN Primacy 4(102.1%)를 평가한 결과. 실제 평균 사용 거리(D50)인 14,460km 주행 후 수명 테스트를 진행하여 1.6mm에 도달하는 수명을 추정하였습니다. 2020년 Ford Kuga를 대상으로 ADAC에서 진행한 ADAC Summer 2020 235/55 R17 테스트에서 1위 차지. 해당 테스트는 235/55 R17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Michelin Primacy 4는 테스트 대상 요소(젖은 노면, 마른 노면, 소음, 마모, 연료 소비량)에서 상위 12위 안에 손꼽히는 제품입니다. Michelin Primacy 4는 "젖은 노면에서 균형이 돋보이고, 마모 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이며, 마른 노면에서도 매우 우수합니다"라는 코멘트와 함께 마모에서 1.0을 기록하며 테스트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8) - 젖은 노면 접지력 - MICHELIN e.PRIMACY는 유럽 라벨링 기준 젖은 노면 접지력에서 "B"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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