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에게 있어 도로 핸들링은 무엇보다도 차량이 운전자의 행동에 반응하는 정도에 따라 측정됩니다. 모든 것들은 예상 외의 요소 없이 원활하고 일관성 있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에 있어 도로 핸들링은 성능에 관련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안전 및 기분 좋은 주행과 관련하여 이 분야의 성능은 타이어 승인을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실제로 이는 운전자뿐 아니라 오피니언 리더와 같은 전문가들이 언론 행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하는 성능입니다.
핸들링 개선은 다음과 같은 서로 다른 세 가지 요인에 의존하는 만큼 특히 복잡한 요소로 손꼽힙니다.
• 차량(기하학 및 하중 분산)
• 지면/차량 접촉과 관련된 요소(타이어, 스티어링 및 서스펜션)
• 주행 보조 시스템(안정성 제어 및 스티어링 액슬)
타이어는 체인의 끝에서 차량과 지면 사이의 힘을 전달하여 운전자가 원하는 궤적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만큼 노면 밀착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타이어의 핸들링 성능은 객관적 및 주관적 평가, 마른 노면, 젖은 노면, 기계를 활용한 다양한 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로 핸들링은 대부분 기하학을 통해 수리가 가능합니다. 만약 큰 충격을 받은 경우 차량의 기계 부품이 영향을 받으면서 손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