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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어쿠스틱 기술, 차량 실내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다

고속도로 주행 시 속도가 증가하면 실내 소음이 커져 불쾌하고 피곤한 경험을 다들 한 번 쯤 겪어 보셨을 겁니다. 불편한 운전을 해결하기 위해 미쉐린은 성능을 저하하지 않으면서 차량 실내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어쿠스틱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작동 원리를 확인해 보세요.

왜 실내에서 소음이 들리는 건가요?

미쉐린의 실내 소음 감소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모두가 잘못 알고 있는 소음의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실내에서 들리는 소음은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도로의 요철이 타이어 트레드와 부딪히면서 도로 상태, 속도, 차량에 따라 다양한 정도의 진동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타이어는 속이 비어있고 압축된 공기가 들어있기 때문에, 마치 팽팽한 가죽이 씌워진 드럼처럼 공명실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진동음이 증폭되어 차량 내부의 사람들은 불쾌한 윙윙거리는 소음을 듣게 되는데, 특히 엔진이 조용한 전기차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저소음 타이어를 위한 특별한 기술

미쉐린은 실내의 음향 쾌적성을 향상하기 위해 저소음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미쉐린 어쿠스틱 기술은 도로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 실내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그 결과, 실내 소음이 약 20%(1) 정도 크게 감소했습니다.

소음을 감소시키는 폼 솔루션

맞춤 설계된 폴리우레탄 폼 솔루션이 차량의 공명음을 감소하여 소음이 줄어들고, 운전자와 탑승자는 핸즈프리 통신 장치를 활용함과 동시에 장시간 운전 시 느끼는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줄어듭니다. 미쉐린 어쿠스틱 기술은 변화하는 도로 조건에서 주행하여도 실내 소음을 줄여줍니다.

타이어를 더욱 조용하게 만드는 트레드 패턴

도로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주는 특수 폼 외에도 타이어 트레드 패턴 또한 타이어를 더욱 조용하게 만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미쉐린은 개발 전 단계에서 피아노 소음 감소(Piano Noise Reduction)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타이어 트레드 패턴의 구조 블록을 올바르게 배열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동일한 너비의 블록으로 구성된 트레드 패턴은 타이어 회전 시 특정 주파수를 발생시키고, 이것이 소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트레드 패턴의 반복으로 인한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타이어의 성능을 저하하지 않으면서 트레드 패턴의 블록 너비를 다르게 설계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라벨의 데시벨 값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타이어 라벨의 맨 아래에 데시벨 값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값은 차량 내부의 음향 품질이 아닌 차량 외부로 방출되는 소음을 나타낸다는 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어떤 미쉐린 타이어가 어쿠스틱 기술로 제작됐나요?

폼의 양은 억제해야 할 주파수 유형에 따라 달라지고, 이는 차량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기술은 자동차 제조사와 공동 개발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미쉐린 어쿠스틱 기술이 적용된 타이어는 관련 주파수에 대한 최적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신차용 타이어(Original Equipment, OE)로 독점 설계되어 차량 구매 시 이미 장착되어 있습니다. 미쉐린 어쿠스틱 기술은 여러분의 여행을 더욱 즐겁고 덜 피곤하게 만드는데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차량 소음: 전기차가 더 조용한가요?

교통 소음은 엔진 소음, 타이어 소음, 도로 소음, 그리고 휘파람처럼 고음의 날선 소음 등으로 구성됩니다. 그렇다면, 전기차가 가솔린차보다 소음이 더 적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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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고지사항

(1) 미쉐린 어쿠스틱 기술은 차량 내부의 체감 소음을 약 20% 감소시킵니다 (2020년 기아 카덴자의 245/45 R19 사이즈에서 실시한 내부 소음 측정 결과. "170-230Hz" 범위에서 측정된 소음 수준.) 결과는 차량, 타이어 종류와 크기, 속도 및 도로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