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은 지난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포르쉐와 함께 챔피언십에서 손을 맞잡고 도로 위의 혁신을 가속화해왔습니다. 미쉐린은 현재 독일 제조사의 완전 전기차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차를 위한 타이어 설계
미쉐린은 포르쉐의 완전한 전기 레이싱 프로그램을 기술 혁신의 발전 및 이전 가속화, 특히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관련 혁신 작업을 전기차용 미래 타이어에 적용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에너지 전환은 모든 전문성과 혁신 잠재력을 끌어내는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의미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미쉐린은 전기 모빌리티의 새로운 요구사항인 자율성, 내구성, 배터리 중량에 대한 저항성을 충족하기 위해 특수 설계된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그렇기에 모터스포츠는 새로운 타이어를 개발하는데 훌륭한 혁신적 실험의 장입니다.
미쉐린 타이어는 이제 포르쉐의 새로운 완전 전기 GT4 e-퍼포먼스에 장착되어 레이싱 트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가변 출력과 사륜구동을 갖춘 프로토타입은 서킷을 달리는 스프린트 레이스, 산악도로를 달리는 힐클라임 레이스, 눈 위를 달리는 드리프트 레이스 등 다양한 경주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레이싱카의 1,000마력을 제어하기 위해, 63%의 지속 가능한 소재(1)를 포함한 혁신적인 고성능 18인치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해당 타이어는 수명이 다한 타이어에서 회수한 천연고무와 재활용 카본 블랙 외에도 오렌지와 레몬 껍질, 소나무 수지, 해바라기유, 재활용 고철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인 모션(Michelin in Motion) 전략 계획에 따라 2050년까지 모든 미쉐린 타이어는 전적으로 지속 가능한 소재로만 제작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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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고지사항
(1) 미쉐린은 지속 가능한 소재를 인간 수명 주기 내에서 재생 가능한 재활용 소재 또는 바이오 소재로 간주하며, 이는 식품 분야와 관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쉐린은 인간의 수명 주기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천연 자원(예: 석유)을 지속 가능한 소재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리카와 같은 일부 소재는 천연 광물로부터 유래했음에도 불구하고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소재" 정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