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RaceForChange: 혁신을 가속화하는 모터스포츠
수십 년 동안, 미쉐린은 전 세계적으로 미쉐린의 레이싱 타이어의 성능을 입증해 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모터스포츠의 본질은 변화했습니다. 미쉐린이 직면한 거대한 도전은 지구의 자원, 생물 다양성, CO₂ 배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또한, 미쉐린 브랜드의 성공을 이끈 성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지속 가능하며 대량 생산할 수 있는 타이어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왜 우리는 레이싱을 해야 할까?
그 어느 때보다도 모터스포츠는 기술 혁신의 귀중한 가속기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에 내재된 극한 조건은 미쉐린이 혁신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록적인 시간 안에 실험하고 배우며, 새로우면서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는 변화를 위해 경주합니다, 모두가 움직이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미쉐린은 레이싱에 참가하는 우리의 파트너들에게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지속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미쉐린의 약속은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신뢰할 수 있는 타이어로, 법적 마모 한계까지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1)
미쉐린은 새로운 도전에 응하기 위해 레이싱에 참가합니다.
미쉐린의 타이어는 점점 더 많은 바이오 기반 및 재활용 원자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2). 우리가 모터스포츠에서 개발하는 첨단 소재는 2025년부터 모든 미쉐린 타이어에 혜택을 줄 것입니다.
미쉐린은 답을 찾고, 시뮬레이션하며, 데이터 과학을 통해 배우고, 우리 스스로를 뛰어넘기 위해 레이싱에 참가합니다.
모터스포츠에서의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링 사용은 타이어 생산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자원과 CO₂ 배출에서 상당한 절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우리의 팀을 만나고, 우리가 어떻게 경쟁하는지 살펴보세요
Dylan, 타이어 성능 엔지니어
Philippe, 타이어 테크니션
Stéphanie, 화학자
르망: 100년 넘도록 혁신의 최전선
르망 24시는 평소 일상적인 교통에 개방된 도로에서 진행되는 레이스로, 우리의 타이어는 트랙의 불규칙한 표면부터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와 온도 변화까지 예외적인 제약을 받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타이어는 경주 시작부터 결승선까지 완벽하고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하며, 안전성, 그립력, 다재다능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모빌리티를 변화시킨 혁신:
1923년: 탈착식 타이어
첫 번째 르망 24 레이스의 우승자는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셰나르 & 왈커(Chenard & Walcker)였습니다. 이 차는 평균 속도 57mph로 경주를 마쳤습니다. 탈착식 타이어는 긴 수명, 승차감 및 사용자 친화성을 결합했습니다.
1951: 래디얼 타이어 & Lancia B20 GT
1946년에 특허를 받았고 1949년부터 판매된 미쉐린 X 타이어는 금속 벨트를 통합한 혁신적인 래디얼 카커스를 특징으로 하여, 지속적인 안전성, 승차감 및 연료 효율성을 제공했습니다.
1967: 슬릭 타이어 & Alpine A210
미쉐린은 르망에서 최초로 슬릭 타이어를 사용했습니다. 완전히 매끄럽고 패턴이 없는 트레드가 건조한 환경에서 우수한 그립을 제공하여, 같은 클래스 내에서 처음으로 4분 이내에 한 바퀴를 완주했습니다.
1978년: 고성능 타이어& Renault-Alpine A442B의 승리
이 승리는 테크놀로지의 비상한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이 결과는 포뮬러 1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졌으며, 래디얼 타이어의 우수성을 추가적으로 입증하여, 이 테크놀로지가 전 세계 산업의 표준이 되는 데 기여했습니다.
1923 - 2023: 오래 지속되는 성능을 위한 반복적인 혁신
르망에서 미쉐린의 우승 기록은 레이스가 성능 측면에서 보여준 놀라운 혁신과 일치합니다. 지난 10년 동안만 해도 미쉐린은 LMP1 프로토타입이 평균 시속 149마일의 속도로 타이어 세트로 최대 466마일을 완주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는 두번의 포뮬러 1 그랑프리가 주행한 거리와 맞먹는 거리입니다!
르망 2024: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을 계속하다
미쉐린의 혁신은 100주년을 맞이하는 르망 24시에서도 계속됩니다:
최신 MICHELIN Pilot Sport Endurance Slicks와 Wets는 오늘날의 흥미진진한 하이퍼카 프로토타입을 위해 시뮬레이터 기술을 사용하여 완전히 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이제 대중 시장용 타이어 개발로 확장되어, 자원과 CO₂ 배출 절감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수소 프로토타입 MissionH24와 전기차 Porsche GT4 ePerformance를 위해 71%의 재생 가능 및 재활용 소재를 포함한 레이싱 타이어를 공개합니다. 이 성과는 타이어에 사용되는 재생 가능 또는 재활용 소재에 대한 우리의 지식 덕분에 이루어졌으며, 타이어의 성능이나 전체 환경 영향에 아무런 손해 없이 달성되었습니다.
트랙이나 도로에서 미쉐린 타이어를 신뢰하세요
이동하는 삶의 질을 위해 미쉐린을 신뢰하세요.
소비자, 제조업체, 모터스포츠 선수, 주요 오피니언 리더 등 가장 까다로운 고객들이 미쉐린 타이어를 신뢰하고 있습니다.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
환경에 미치는 영향⁽³⁾을 줄이면서 모빌리티를 선도하고, 타이어를 중심으로 그 너머까지 투자함으로써 혁신을 이루고 있습니다.
전기 모빌리티의 선두주자
미쉐린은 전기 모빌리티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미쉐린 엔지니어들은 자동차, 스쿠터 및 자전거 제조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전기차 오너에게 중요한 성능을 갖춘 타이어를 설계합니다.
미쉐린 모터스포츠의 최신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주목하세요! 미쉐린 모터스포츠의 최신 소식 읽기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법적 참조
(1) 마지막 마일/킬로미터는 최소 법적 트레드 깊이(유럽에서는 1.6mm)에 도달할 때까지를 의미합니다. 각 나라의 최소 법적 트레드 깊이는 해당 국가의 규정을 참조해 주세요. 더 많은 정보는 여기(https://www.michelin.co.kr/performance-made-to-las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더 많은 정보는 여기(https://www.michelin.co.kr/why-michelin-sustainability)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