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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를 위해 설계된 미쉐린 타이어

모터스포츠는 스마트한 모빌리티 개발을 위한 미쉐린의 혁신 연구소입니다.

미쉐린은 시뮬레이션하고, 설계하며, 레이싱을 통해 배웁니다. 더 나은 타이어와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트랙 위의 챔피언들과 도로 위의 여러분에게 제공합니다.

지난 50년간 미쉐린은 국제자동차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Automobile, FIA)과 국제모터사이클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Motocyclisme, FIM)⁽²⁾이 공인한 주요 챔피언십에서 최다 우승을 기록한 타이어 제조사입니다⁽¹⁾.

2024: 혁신을 부르는 놀라운 시즌. 미쉐린 모터스포츠

모토GP 선수들은 미쉐린 타이어의 성능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있습니다.

"오스틴 서킷에서 2분 1초 미만의 랩타임을 기록했을 때는 정말 믿기 어려웠습니다. 올해에는 2분 00초대 주행이 가능했는데, 제 기존 기록보다 3초나 더 단축된 것입니다. 이는 미쉐린 타이어의 성능이 얼마나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마베릭 비냐레스(Maverick Viñales)

"미쉐린 기술팀은 우리와 함께하며 최적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의 핵심 일원입니다." 미겔 올리베이라(Miguel Oliviera)

"그럼요, 당연하죠! 레이싱의 90%가 타이어에 따라 좌지우지 될 정도로 타이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타이어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수입니다. 타이어의 작동 원리와 각 컴파운드의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부드러운지 또는 중간 정도인지에 따라 결과가 천지차이이므로 타이어를 빨리 파악하고 믿어야 합니다. 그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호르헤 마르틴(Jorge Martin)

"미쉐린 타이어 덕분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미쉐린과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기에 늘 확신하고 있었지만, 특히 이번 서킷에서 더욱 자신감이 넘치네요." 파비오 콰르타라로(Fabio Quartararo)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타이어와 컴파운드입니다. 경기 결과에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타이어 하나로 모든 성능이 결정됩니다." 브래드 빈더(Brad Binder)

"미쉐린 타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한계까지 주행하더라도 성능이 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제가 예상한 결과가 그대로 나타납니다. 예측 가능한 성능 덕분에 후륜을 더 빠른 속도로 더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레이스 중에 이런 기술이 쉽지는 않지만, 미쉐린 타이어 덕분에 경쟁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프란체스코 바냐이아(Francesco Bagnaia)

르망 24시 레이스 - 1998년부터 이어온 무패 신화

2024년에도 최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한 페라리 AF 코르세(Ferrari AF Corse)가 르망 레이스에서 또다시 정상에 올랐습니다. 미쉐린은 1998년부터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무패신화라는 전설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초의 르망 우승자가 누구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미쉐린의 르망 역사는 1923년 첫 대회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쉐나드 & 왈커(Chenard & Walcker) 차량에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하고 출전한 앙드레 라가슈(André Lagache)와 르네 레오나르(René Léonard)는 평균 시속 92.064km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22년도 우승팀이 기록한 평균 시속 233.7km와 비교하면 어마어마한 차이입니다.

미쉐린은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내구 레이스 클래식에서 27년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참가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은 알핀(Alpine), BMW, 푸조(Peugeot), 포르쉐(Porsche), 캐딜락(Cadillac), 페라리(Ferrari), 도요타(Toyota)와 함께 권위 있는 르망 24시 레이스의 하이퍼카 클래스 우승에 도전합니다.

하이퍼카 부문에서 주요 제조사들과 함께 달성한 27번의 승리
도요타, 포르쉐, 페라리, 알핀과 함께한 27번의 승리

  • 도요타의 성과:

    • 4회 제조사 타이틀 획득 (2021년, 2022년, 2023년, 2024년)

    • 드라이버 타이틀 3회 (2021년-M. 콘웨이(M. Conway) / K. 고바야시(K. Kobayashi) / J. 로페즈(J. Lopez), 2022년, 2023년-B. 하틀리(B. Hartley) / R. 히라카와(R. Hirakawa) / S. 부에미(S. Buemi))

    • 레이스 우승 19회

    • 폴 포지션 15회
       

  • 포르쉐의 성과:

    • 드라이버 타이틀 1회 (2024년-K. 에스트레(K. Estre) / A. 로터러(A. Lotterer) / L. 반투어(L. Vanthoor))

    • 레이스 우승 3회

    • 폴 포지션 3회
       

  • 페라리의 성과:

    • 레이스 우승 3회

    • 폴 포지션 4회
       

  • 알핀의 성과:

    • 레이스 우승 2회

    • 폴 포지션 2회
       

  • 글리켄하우스의 성과 :

    • 2회 폴 포지션

  • 캐딜락의 성과 :

    • 폴 포지션 1회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 1973년부터 2020년까지 총 347회 우승

미쉐린은 1973년 몽테카를로 랠리에서 WRC 역사상 최초의 랠리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2020년 몬자에서 세바스티앙 오지에(Sébastien Ogier)의 우승으로 현재까지 WRC에서 347번째이자 마지막 미쉐린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이 기록은 12명의 선수와 함께 거머쥔 28개의 타이틀과 11개의 자동차 제조사와 함께 거머쥔 30개의 왕관을 포함합니다.

WRC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이 명예로운 유산 덕분에 오늘도 미쉐린은 다양한 랠리 타이어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쉐린의 WRC 여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1973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알핀 A110이 WRC 첫 시즌 동안 6개의 랠리에서 우승했습니다.

1982
1000 레이크스 랠리에서 한누 미콜라(Hannu Mikkola)의 아우디 콰트로가 첫 WRC에서 4륜 구동 자동차로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1987
스웨덴에서 티모 살로넨(Timo Salonen)의 마쓰다 323이 우승하여 신규 그룹 A 자동차 부문에서 첫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펑크 시에도 한시적으로 주행 가능한 유연성 지지 ATS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1991
산레모(Sanremo)에서 디디에 아우리올(Didier Auriol)의 란치아 델타 인테그랄레가 미쉐린에게 100번째 세계 챔피언십 우승을 안겨줬습니다.

1997
아크로폴리스에서 카를로스 사인츠(Carlos Sainz)의 포드 에스코트 코스워스 WRC(Ford Escort Cosworth WRC)가 신규 WRC 부문에서 첫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2003
핀란드에서 마르코 마르틴(Markko Märtin)의 포드 포커스 RS WRC가 미쉐린에게 200번째 WRC 우승을 안겨줬습니다.

2004
세바스티앙 로에브(Sébastien Loeb)가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시트로엥 엑사라 WRC로 첫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2013
세바스티앙 오지에(Sébastien Ogier)가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폭스바겐 폴로 R WRC로 첫 WRC 우승과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2016
스페인에서 세바스티앙 오지에(Sébastien Ogier)의 폭스바겐이 미쉐린에게 300번째 WRC 우승을 안겨줬습니다.

2020
미쉐린이 일본 제조사 도요타 및 해당 기업의 야리스 WRC와 계약을 철회하기 전에 세바스티앙 오지에(Sébastien Ogier)가 7번째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FIA FORMULA E 월드 챔피언십 - 2014년부터 2022년까지 총 84회 우승

미쉐린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독점 타이어 제조사이자 창립 파트너로서 7개의 타이틀과 84회의 E프리를 획득했습니다.

스톱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은 미쉐린과 함께 7번째 시즌(2021년)에 월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7명의 각기 다른 선수들(피켓 주니어(Piquet Jr.), 부에미(Buemi), 디 그라시(Di Grassi), 베르그네(Vergne), 다 코스타(Da Costa), 드 브리즈(De Vries), 반도른(Vandoorne))과 4개의 각기 다른 제조사(르노, 아우디, DS, 메르세데스)가 FORMULA E 챔피언십을 차지했습니다.

FIA FORMULA E에서 미쉐린과 함께 성공을 거둔 드라이버와 제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2016~2022년: DS 테크리타 FORMULA E 팀, 총 16번의 우승 및 2회 타이틀 획득

  • 2014~2021년: 아우디 e-트론 FE, 총 14 우승

  • 메르세데스 EQ-실버 애로우 02, 총 7회 우승

  • BMW iFE 2.1, 총 7회 우승

  • 2022년: 포르쉐, 총 1회 우승

  • 2016~2022년: 재규어로 총 21회 포디움 달성. 미쉐린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재규어 I-Pace eTrophy의 공식 파트너였습니다.

  • 다음의 선수들과 총 8회 우승:

    • 넬신호 피켓(Nelsinho Piquet), 2014-2015 시즌 동안 넥스테브 TCR 소속으로 우승

    • 세바스티앙 부에미(Sébastien Buemi), 2015-2016 시즌 동안 르노-e.dams 소속으로 우승

    •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 2016-2017 시즌 동안 아우디 스포트 압트 쉐플러 소속으로 우승

    • 장-에릭 베르뉴(Jean-Eric Vergne), 2017-2018 시즌 및 2018-2019 시즌 동안 테치타 소속으로 우승

    •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 2019-2020 시즌 동안 DS 테치타 소속으로 우승

    • 닉 드 브리즈(Nyck De Vries), 2020-2021 시즌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EQ FORMULA E 팀 소속으로 우승

    • 스톱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 2021-2022 시즌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EQ FORMULA E 팀 소속으로 우승

더 많은 승리

IMSA

2019년부터 미쉐린은 국제 모터 스포츠 협회(IMSA) 챔피언십에서 69개의 클래스 우승, 6개의 파일럿 타이틀, 팀 및 제조사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IMSA / 미쉐린 파트너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다카르 랠리

  • 다카르 자동차 경주에서 미쉐린은 1981년부터 2025년까지 BF굿리치 브랜드로 획득한 21회 우승을 포함하여 총 40회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 다카르 모터바이크 경주에서 미쉐린은 1983년부터 2025년까지 총 39회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 다카르 트럭 대회에서 미쉐린은 1981년부터 2019년까지 총 33번의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FIM 트라이얼 월드 챔피언십

  • 1981년부터 2024년까지 총 43회 트라이얼 아웃도어 월드 타이틀 획

  • 2002년부터 2024년까지 총 24회 트라이얼 인도어 월드 타이틀 획득

  • 이륜차 부문 세계 최다 우승 선수인 토니 부(Toni Bou)가 미쉐린과 함께 총 36번의 월드 타이틀(인도어 및 아웃도어) 획득

포르쉐 모터스포츠

미쉐린은 포르쉐 모빌 1 슈퍼컵의 공식 파트너입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다음과 같은 포르쉐 카레라 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 호주

  • 베네룩스

  • 브라질

  • 독일

  • 프랑스

  • 영국

  • 이탈리아

  • 일본

  • 중동

  • 스칸디나비아

최고의 트랙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스포츠카 제조사와 협력하여 N2/N2R & N3/N3R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아시안 르망 시리즈 (ALMS)+B17

미쉐린은 2009년 창설 시즌부터 아시안 르망 시리즈의 독점 타이어 공급업체로서, 모든 부문의 자동차에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하여 총 52번의 타이틀을 기록했습니다.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 (CTTC)

미쉐린은 지난 2019년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의 독점 타이어 공급업체가 된 이후 모든 경주에서 미쉐린 타이어로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트랙과 도로 위에서 미쉐린 타이어를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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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 혁신의 가속화

FIA 및 FIM 세계 선수권 대회, 르망 24시와 같은 내구 레이스, 모토GP와 모토E 선수권 대회 등 어느 대회에서든, 미쉐린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신중한 참가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한 모빌리티 생활을 위해 미쉐린의 혁신을 경험해보세요.

미쉐린의 타이어는 고객, 제조사, 모터스포츠 선수, 인플루언서 등-가장 신중한 이들이 신뢰하는 제품입니다.

전기차의 미래를 선도하는 미쉐린의 혁신

미쉐린은 전기차 혁신의 선두주자입니다. 미쉐린 엔지니어는 전기차 운전자가 원하는 최적의 성능을 구현한 타이어를 개발하기 위해 자동차, 스쿠터, 자전거 제조사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법적 고지사항

(1) 지난 50년 동안 미쉐린은 주요 FIA 세계 선수권 대회(포뮬러 1,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WEC), 스포츠카 세계 선수권 대회, 그랜드 투어링(GT), 세계 랠리 선수권 대회(WRC) 및 포뮬러 E)에서 730회 이상의 우승을 거두었으며, 주요 FIM 세계 선수권 대회(모토GP™, 슈퍼바이크, 내구 세계 선수권 대회(EWC) 및 랠리 레이드)에서 830회 이상의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2) 국제 모터사이클 연맹(FIM)은 국제 모터사이클링 기구이자, 전 세계 111개 국가 연맹이 소속된 독립 협회입니다.

국제 자동차 연맹(FIA)은 144개국 240명의 회원을 둔 비영리 단체입니다. 1904년에 설립되어 세계 최고의 모터 레이싱 대회를 운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자동차, 도로, 모빌리티, 환경, 도로 안전 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는 단체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