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타이어 디자인을 위한 혁신
미쉐린은 친환경 디자인 헌장에 따라 타이어 수명⑵의 각 단계별로 타이어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여,
전체적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도 성능을 유지 또는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타이어를 설계하여 폐기물을 줄이고자 합니다.
작은 변화가 바로 진정한 변화입니다. 나를 위한 타이어와 함께 더욱 멀리 달려 나가보세요. 미쉐린은 법적 마모 한계까지 믿을 수 있는 타이어⑸를 설계하여 처음부터 마지막 순간⑷까지 오랫동안 안전한⑶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합니다.차량 에너지 소모 및 CO₂ 배출량 절감
1992년 기존의 미쉐린 Energy™ Saver 타이어에서 시작하여, 미쉐린은 에너지 효율성이 향상된 승용차 타이어 6세대를 출시했습니다. 30년 동안 우리는 주요 승용차 타이어 라인의 회전 저항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폐기물의 용도를 변경하여 타이어로 재활용하는 방식에 투자
바이오 기반의 재생산된 소재의 혁신은 일상적인 폐기물을(5) 새로운 타이어를 위한 소재로 변환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2030년까지 미쉐린의 목표는 타이어에 최대 1,350만 톤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⁶⁾미쉐린의 첫 번째 친환경 설계 타이어: 미쉐린 e.Primacy
미쉐린 e.PRIMACY는 생애주기 평가(LCA)를 설계에 반영한 미쉐린 최초의 친환경 설계 타이어이며, 환경 제품 선언(EPD)을 한 최초의 타이어이기도 합니다.
지속 가능한 소재가 45% 포함된 승용 타이어 라인⑼
2022년 10월, 미쉐린이 지속 가능한 소재가 45% 포함되어 있으며 노면 사용을 위해 승인을 받은 승용 타이어 라인을 제작했습니다.
이 타이어는 현재 출시 중인 타이어에 필적할 만한 성능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⑽
미쉐린은 2030년까지 전체 타이어 라인의 40%에 바이오 기반 또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며,
2050년에는 그 비율을 100%까지 높이겠다는 잠정적인 목표⑾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UPTIS 프로토타입
쉐린 UPTIS 프로토타입(10)은 타이어와 휠이 결합된 승용차용 에어리스 솔루션입니다. 이 제품은 펑크나 도로 위험 요소로 인한 공기 손실 문제를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감소시킵니다.
100% 지속 가능한 소재로 완성되는 타이어를 의미하는 비전 컨셉
2017년 공개된 비전 컨셉은 휠과 에어리스 타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오 기반의 커넥티드 제품으로 재생 가능한 트레드가 특징인 비전 컨셉은,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모델이 지금부터 2050년 사이에 타이어 시장에 일으킬 변화와 2050년까지 100% 바이오 기반 또는 재생 소재로 타이어를 제작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2050년, 100% 지속 가능한 미쉐린 타이어를 만나보세요
오늘날의 미쉐린 타이어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200개 이상의 구성 요소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완벽하게 비례하는 성분들은 안전성, 승차감 및 환경적인 영향의 감소 측면에서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미래에 모든 타이어 구성 요소가 궁극적으로 지속 가능하게 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를 통해 지속 가능성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50% 이상의 바이오 기반 및 재생 소재로 제작된 타이어
미쉐린은 이미 바이오 기반 및 재생 원재료 53%가 포함된 레이싱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수소를 동력원으로 활용하는 GreenGT H24 프로토타입이자 내구 레이싱 및 Porsche GT4 ePerformance를 위해 개발된 차량에 장착됩니다. 탁월한 성능을 지닌 타이어를 통해 극한의 레이싱 조건에서도 구동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타이어의 흐름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미쉐린은 2022 시즌, WorldCup MotoE 타이어를 제작하여 평균 40%(13)의 재생 및 바이오 기반 소재로 높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들 타이어는 2022년 MotoE 시즌에서 열린 12개 레이스에서 18명의 라이더로부터 선택을 받았습니다.
타이어를 뛰어넘어 지속 가능한 혁신과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미쉐린의 혁신을 만나보세요.
수소 동력원으로 이동하는 날이 현실이 됩니다
미쉐린은 지난 20년간 수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이는 수소를 활용한 이동성은 전기 배터리를 보완하여 깨끗한 이동성을 구성하는 필수 구성요소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바탕에 두고 있습니다.지속 가능한 미식을 추구합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지속 가능한 미식을 지원합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그린 스타(Green Stars)는 보다 책임감 있는 미식을 구현하여 고객에게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한 셰프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탈탄소화를 지향하는 해상 운송
윙 세일 모빌리티(Wing Sail Mobility, WISAMO) 프로젝트는 상선과 유람선에 탑재되어 자동으로 접었다 펼 수 있는 팽창식 돛 항해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선박에 장착된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생물 다양성 보존
2004년, 미쉐린 그룹은 천연고무 생산 모델을 테스트하고 경제적 및 사회적 발전을 도모하며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 이니셔티브인 오로 베르데 바히아(Ouro Verde Bahia)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쉐린 생태 보존(Michelin Ecological Reserve)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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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를 동력으로 한 이동성을 이끌다
미쉐린은 전기를 동력으로 한 이동성의 선두주자입니다. 미쉐린 엔지니어들은 자동차, 스쿠터, 오토바이 제조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전기차 소유주가 중시하는 성능을 갖춘 타이어를 설계합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이동성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이동성 전략에는 그룹의 사회적 책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전략의 목표는 미쉐린을 경제, 환경, 사회 전체를 아우르는 책임을 이행하며 가장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고,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법적 고지사항
(1)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ichelin.com/en/sustainable-development-mobility/working-towards-sustainable-mobility/ 를 참조하십시오.
(2) 원자재 공급 및 생산에서 사용 및 재활용 단계까지
(3) "최종 마일/킬로미터"는 최소 법적 트레드 깊이(유럽에서는 1.6mm)에 도달할 때까지로 정의합니다. 귀하의 국가에서 최소 법적 트레드 깊이를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ichelin.ie/why-michelin/trust/performance-made-to-las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타이어 라인들은 긴수명과 마지막까지 지속적인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²,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 SUV, 미쉐린 프라이머시 4+, 미쉐린 e.프라이머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EV,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UV, 미쉐린 알핀 6, 미쉐린 파일럿 알핀 5
(4) 미쉐린 에너지(RR>12kg/T)와 미쉐린 e.프라이머시 및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EV(RR <5kg/T) 비교를 통한 내부 계산
(5)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옥수수 줄기, 폐목재, 음식 용기, 플라스틱 포장재, 플라스틱 병 등
(6) 2020년부터 2030년까지 미쉐린 그룹이 타이어 제작에 사용한 재활용 소재의 누적 소비량 계산. 2030년까지 재활용 소재 40% 목표.
(7) 미쉐린은 지속 가능한 소재를 재활용 소재 또는 인간의 생애 주기 내에서 재생가능한 바이오 기반 소재로 정의하며, 식품 산업과 경쟁하지 않는 소재만 포함합니다. 미쉐린은 인간의 생애 주기 내에서 재생 불가능한 석유와 같은 천연 자원을 지속 가능한 소재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리카와 같은 천연 광물 원료에서 유래한 일부 소재는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소재" 정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8) 내부 테스트 기준, 현재 시장에 출시된 미쉐린 프라이머시 4 제품의 235/55R19 105W와 비교
(9) 재활용 소재는 산업 또는 소비 후 폐기물이 재가공되어 제품, 소재 또는 물질로 변환되는 모든 재활용 작업을 통해 생성된 원자재입니다. 에너지 재사용 및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재료의 재가공은 제외됩니다. (유럽연합 폐기물 지침 정의 기준)
(10) UPTIS: Unique Puncture-proof Tyre System, Maxion과 협력하여 개발된 에어리스 타이어로, UPTIS 타이어에 특화된 림을 공급하는 공급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