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성능이 뛰어난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페라리는 75년 동안 지속적으로 도로를 달리는 스포츠카의 경계를 확장해 왔습니다. 미쉐린은 그 중 거의 50년 동안 페라리를 위한 타이어를 개발해왔습니다. 페라리가 요구하는 까다로운 표준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광범위한 협력을 필요로 했습니다. 미쉐린은 숙련된 엔지니어, 휠 조립 전문 지식, 측정 기술 및 성능에 대한 열정과 함께 최첨단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도전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기대치를 초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전담 테스트 드라이버 팀도 있습니다.
페라리 296 GTB는 최고의 페라리-미쉐린 합작의 완벽한 예입니다.
당신의 페라리를 위한 미쉐린 K-마크 타이어
4o mini
미쉐린은 페라리로부터 새로운 296 GTB의 공식 타이어 공급 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미쉐린은 도로 주행을 위한 미쉐린 Pilot Sport 4 SK1과 트랙에서 주행 시 차량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운전자를 위한 공도 주행이 가능한 미쉐린 Pilot Sport Cup 2 R K2의 두 가지 다른 타이어를 공급하게 될 것입니다. 각각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서, 페라리는 이전 세대의 성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쉐린은 같은 철학을 공유하며, 수년 동안 자동차 제조업체와 함께 특별한 맞춤 타이어를 디자인하며 도전을 계속 해오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특별한 자동차의 경우, 타이어 성능은 단순한 기능적 측면 그 이상입니다. 최고의 성능을 추구하는데 있어, 차량의 스타일에 완벽하게 맞추면서 안전, 정밀도 및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특정 개발
페라리 296 GTB 타이어는 페라리 팀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특별히 디자인되었으며, 타이어 측면부에 'K' 기호가 표시된 페라리 자체 마크로 식별됩니다. 맞춤형 디자인은 페라리가 요구하는 성능 수준을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었습니다.
미쉐린 팀은 기술 사양이 정의되는 시점인 프로젝트 시작부터 바로 참여했습니다. 현재 판매가 승인된 타이어를 설계하는 데 4번의 개발 주기가 지났고 18개월이 걸렸습니다. 매우 발달된 최첨단 시뮬레이션 도구의 사용이 핵심 요인였습니다. 이 덕분에 시제품 테스트 타이어의 생산량이 줄어들어 프로젝트의 환경적 풋프린트를 크게 줄일 수 있었고, 물리적 테스트 횟수와 개발 시간도 단축되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터를 통해 차량에 맞게 타이어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두 개의 타이어, 두 개의 다른 용도
미쉐린은 그룹의 모든 지속 가능한 전략 하에 매우 다른 용도의 두 개의 타이어를 만들기 위해 두 개의 혁신적인 구성 요소와 두 개의 특수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원자재 사용 감소, 구름 저항 감소, 타이어 생산량 및 물리적 테스트 수행 횟수 감소.
일상용으로 사용되는 첨단 타이어, 미쉐린 Pilot Sport 4 S K1
공도 주행이 가능한 레이싱 타이어, 미쉐린 Pilot Sport Cup 2 R K2
이 두 타이어는 미쉐린이 개발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합니다.
Dynamic Response Technology: Aramid와 Nylon의 하이브리드 벨트로 도로에서 스티어링 지침을 최적으로 전달
Multi-Tread Compouding: 트레드 전반에 걸친 복합 컴파운드-마른 노면에서의 견인력을 위한 외부, 젖은 노면에서의 견입력을 위한 내부
Wavy Summit: 타이어 응답 시간을 줄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개선하기 위해 강철 케이블 아래에 고무 추가
Equipment
FRONT: 245/35ZR20 (95Y) XL TL PILOT SPORT 4 S K1
REAR: 305/35ZR20 (107Y) XL TL PILOT SPORT 4 S K1
or
FRONT: 245/35 ZR20 (95Y) XL TL PILOT SPORT CUP 2 R K2
REAR: 305/35 ZR20 (107Y) XL TL PILOT SPORT CUP 2 R K2
미쉐린 & 페라리 - 한 가지 목표: 퍼포먼스
그 프로젝트에 대해 새로운 페라리 296GTB에 MICHELIN 타이어 개발 기술자인 Hervé Charbonnel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도전이고 굉장한 모험이었습니다. 페라리 엔지니어들의 요구는 우리에게 이 특별한 MICHELIN Pilot Sport 4 S K1과 MICHELIN Pilot Sport Cup 2 R K2 타이어를 개발하도록 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이끌었습니다. 우리의 노하우를 시뮬레이션 기술의 사용과 관련한 덕분에, 정밀도와 스포츠 운전 Ferrari의 이러한 중요한 특성의 감각들을 제공하는 데에 접지 면이 새로운 최적화로 그립의 한계를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미쉐린 & 페라리 협업의 역사
50년 이상의 협력
미쉐린은 60년 동안 페라리와 타이어 개발을 함께해왔습니다.
1964년 페라리 275 GTB에는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미쉐린은 많은 페라리 모델의 오리지널 장착 타이어 공급업체로 활동했습니다:
550 마라넬로 (1996)
456M (1998)
360 모데나 (1999)
575M 마라넬로 (2002)
F430 (2004)
599 GTB 피오라노 (2006)
캘리포니아 (2008)
458 이탈리아 (2009)
599 GTO (2010)
FF (2011)
F12 베를리네타 (2012)
458 스페셜레 (2013)
캘리포니아 T (2014)
488 GTB (2015)
GTC4루쏘 (2016)
포르토피노 (2017)
812 슈퍼패스트 (2017)
488 피스타 (2018)
F8 트리뷰토 (2019)
SF90 스트라달레 (2020)
로마 (2020)
812 컴페티치오네 (2021)
포르토피노 M (2021)
296 GTB (2022)
푸로상구에 (2022)
SF90 XX 스트라달레 (2023)
12 실린드리 (2024)
이 기간 동안, 아래의 페라리 모델은 미쉐린 타이어만 장착되었습니다:
Ferrari 599 GTO (2010)
285/30 ZR20 (99Y) XL TL PILOT SUPER SPORT K1 MI
315/35 ZR20 (110Y) XL TL PILOT SUPER SPORT K1 MI
Ferrari 458 Speciale (2013)
245/35 ZR20 (91Y) TL PILOT SPORT CUP 2 K1 MI
305/30 ZR20 (103Y) XL TL PILOT SPORT CUP 2 K1 MI
Ferrari 488 Pista (2018)
245/35 ZR20 (95Y) XL TL PILOT SPORT CUP 2 K2 MI
305/30 ZR20 (103Y) XL TL PILOT SPORT CUP 2 K2 MI
많은 경쟁에서 함께한 승리들
포뮬러 1 (1978~1981)
1979: 조디 쉑터와 함께 드라이버 월드 챔피언 타이틀
1979: 제조사 월드 챔피언 타이틀
함께한 13번의 레이스 우승
르망 24시
2023년 르망 24시간 100주년 기념 대회 전체 우승, 페라리 하이퍼카 499P (#51)
2003년 GT 클래스 우승
뉘르부르크링 24시
2023년 페라리 296 GT3 (#30)와 함께 우승
FIA WEC
GT 클래스 제조사 월드 챔피언: 2012, 2013, 2014, 2016, 2017, 2021, 2022
ALMS
GT2 클래스 챔피언 타이틀: 2006, 2007
FIA GT
20번의 승리
스파 24시
1번의 우승 (2004)
바서스 12시간
1번의 우승 (2014)
레이스 우승 기록:
ALMS: 35승 (GT, GTS, GT1, GT2 포함)
ELMS: 8승 (GT, GTS, GTE 포함)
WEC: 31승 (Pro) + 22승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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