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숄더 및 측벽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작은 트레드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수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측벽 근처 또는 측벽 위에 펑크 또는 손상이 발생한 경우, 간단한 수리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타이어를 계속해서 사용하려면 대규모 수리에 해당하는 측벽 수리를 통해 측벽을 더욱 강화하되 유연한 상태를 확보해야 합니다. 종종 이와 같은 수리 방식은 승용 타이어에 경제적이지 않으며, 수리에 필요한 장비를 갖춘 타이어 대리점이 많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품으로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승용 타이어 수리는 뛰어난 역량을 지닌 기술자가 진행해야 합니다. 수리 담당 기술자는 자동차가 공기압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행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를 비롯하여 다양한 이유로 타이어 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수리할 수 없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타이어를 수리하는 것이 아니라 교체해야 합니다.
● 트레드 폭의 중앙 부분에서 ¾에 해당하는 트레드 깊이가 1.6mm 미만인 경우
● 절단 틈 사이로 습기가 유입되어 타이어 내부에 부식이 발생한 경우를 포함하여 비드 또는 구조에 손상이나 취약점이 있는 경우
● 고무가 오래된 경우
● 이전에 여러 번 펑크가 발생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