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의 타이어 공기 주입 펌프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 주입 방법은?

승용/SUV/밴 타이어를 위한 팁과 조언

타이어 공기 주입은 운전자 안전은 물론, 승객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올바르지 않으면 타이어가 조기에 마모되고 연료 소비량이 정상보다 높아 차량 운영 비용에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해야 하는 시기단순 3단계를 통한 타이어 공기 주입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타이어 공기 주입은 타이어의 온도에 따라 다르게 수행되어야 하며 스페어 휠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지만, 다른 타이어만큼 자주 점검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주유소 대신 사용하는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 압축기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고 타이어에 질소를 주입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타이어에 공기가 잘못 주입된 경우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타이어의 공기압이 부족한 경우

  • 연료 소비량이 증가합니다.
  • 더 빠르고 불규칙하게 마모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20% 부족하면 타이어의 수명도 20% 단축될 수 있습니다. 예: 잠재 주행 거리 25,000마일의 경우 타이어 수명이 5,000마일 단축될 수 있습니다.
  • 노면 핸들링이 위험해지며 열 효과를 발생하여 고속에서는 타이어 파열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 또한 CO2 방출량도 증가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과다한 경우

  • 트레드 중앙부의 마모 가속화로 인해 수명이 단축됩니다.
  • 노면 핸들링이 위험해지며, 특히 젖은 노면에서 더욱 위험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언제 점검해야 하나요?

타이어 공기압의 자연 손실: 일반적으로 매월 약 0.1 bar(1.45 PSI).
이 현상은 다음과 같은 다른 누출 원인으로 인해 가속화될 수도 있습니다.

●    우발적 펑크
●    밸브 결함: 타이어를 교환할 때마다 교체해야 합니다(압력 센서가 있는 밸브 포함).
●    밸브 캡 유실: 적정 씰링 상태를 보장해야 합니다.
●    림 상태: 타이어를 장착할 때마다 세척해야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그리고 장기 여행을 떠나기 전에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도록 권장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타이어 공기압 손실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장기간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예를 들면 여름/겨울용 타이어로 교환하기 위해 1년에 2회 타이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차량에 다시 장착하기 전에 공기압을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공기압이 적절한 타이어는 더 안전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친환경적입니다!

주유소의 타이어 공기 주입 펌프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 주입의 3단계 방법

1단계: 타이어의 권장 공기압 찾기

타이어 측벽에는 권장 공기압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권장 공기압은 다음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전석 측 도어 필러의 스티커 또는 연료 필러 캡 후면
●    일반적으로 글로브 컴파트먼트에 비치되어 있는 차량 사용 설명서
●    미쉐린의 압력 계산기를 사용할 수도 있음

운전석 도어 스티커에 표시된 권장 타이어 공기압
주유소의 공기 주입 펌프

2단계: 타이어 공기압 점검

  • 주유소의 타이어 공기 주입 펌프로 이동합니다.
  • 주입기의 마우스 피스를 타이어의 밸브에 삽입합니다.
  • 마노미터(타이어 공기압 게이지)에 내부 압력이 bar 또는 PSI로 표시됩니다.
  • 타이어에서 공기가 방출될 때 '쉬'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 소리는 타이어 공기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단계: 타이어 압력 조정

  • 차량 제조업체의 권장 압력과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에 표시된 압력을 비교합니다.
  • 권장 압력보다 높으면 공기를 방출하여 원하는 수준으로 맞춥니다.
  • 권장 압력보다 더 낮으면 권장 수준까지 권장 수준까지 공기를 주입합니다.

 

타이어가 식었을 때 또는 과열되었을 때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방법은?

  • 가급적이면 타이어가 식었을 때 공기압을 점검합니다(차량을 사용한지 2시간 이상 경과되었거나 주행 거리가 저속으로 2마일 미만이어야 함).
  • 하지만 타이어가 과열된 상태에서 공기압을 점검하는 경우에는 차량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압력에 0.3 bar(4.35 PSI)를 더합니다. 그런 다음 압력을 점검하고 타이어가 식었을 때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 과열된 타이어에서는 공기를 빼지 마십시오(온도에 따라 압력 증가).

예비 휠의 압력도 점검해야 하나요?

타이어의 공기는 자연적으로 손실되므로 예비 타이어도 물론 점검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타이어는 매일 사용하는 타이어가 아니므로 1년에 한 번 또는 두 번만 점검하면 됩니다.

교정된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의 중요성

주유소에서 타이어 공기 주입기를 사용할 경우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이러한 주입기의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는 교정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음 사항을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    전문 기술자에게 간헐적으로 공기압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    또는 교정된 공기압 게이지(전문 상점에서 구매 가능)를 사용하여 스스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해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 압축기: 주유소 대신 사용

휴대용 공기 압축기는 압축 공기를 타이어로 보내는 부속품입니다. 모델에 따라, 시가 라이터 소켓에 꽂거나 전원 소켓에 꽂습니다. 공기압 게이지가 내장되어 있어 타이어의 올바른 공기압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 압축기를 어디서 구하나요?

자동차 부속품 매장 및 일부 슈퍼마켓에서 휴대용 압축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MICHELIN MCX6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 압축기

미쉐린의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 압축기

타이어에 질소를 주입해야 하나요?

질소란?

질소는 산소가 제거된 공기입니다. 공기 중 약 79%가 질소입니다.

질소는 어떻게 사용되나요?

조립 시 타이어에는 대체로 압축 공기가 주입됩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질소 기반 공기 주입만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차량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압력을 준수하는 한 대부분의 타이어에는 공기나 질소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질소와 압축 공기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가압 시).

질소의 이점

산소를 질소로 대체할 경우 공기 중에 손실되는 타이어 공기량이 더 적어지므로 원하는 공기압 상태가 더 오래 유지됩니다.

타이어에 질소가 주입되었더라도 타이어 공기압 점검 필수

안타깝게도, 누출 원인(타이어.림 접촉부, 밸브, 밸브/림 접점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공기든 질소든 올바른 압력을 계속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그리고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해야 합니다.

어디에서 타이어에 질소를 주입할 수 있나요? 

타이어에 질소를 주입할 수 있는 주유소는 없습니다. 이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이며 일반적으로 타이어 전문점, 정비소 또는 대리점에서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Euromaster network는 유럽 전역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타이어 밸브는 타이어 공기압을 권장 수준에서 유지합니다.

타이어 밸브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 타이어 압력을 권장 수준에서 유지합니다.
  • 타이어 내로 수분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 캡은 밸브 막힘을 방지하고 기밀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수한 품질의 캡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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