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8년 3월 및 4월에 미쉐린의 요청으로 Volkswagen Golf VII에 225/40 R18 치수의 CONTINENTAL WinterContact TS850P, DUNLOP WinterSport5, GOODYEAR UltraGrip Performance Gen 1, PIRELLI Winter SottoZero3, Nokian WRA4를 장착하고 데크라 테스트 센터(DEKRA Test Center)에서 진행한 외부 테스트 및 2019년 2월 및 3월 미쉐린의 요청으로 Volkswagen Passat에 235/45 R18 치수의 CONTINENTAL WinterContact TS850P 및 CONTINENTAL WinterContact TS860S를 장착하고 데크라 테스트 센터에서 진행한 외부 테스트. 2018년 튜브 슈드(TÜV SÜD)에서 225/40 R18 92V XL를 대상으로 MICHELIN Pilot Alpin 5 및 MICHELIN Pilot Alpin 4 타이어를 비교한 구름 저항 테스트 및 R117 규정을 위해 MICHELIN Pilot Alpin 5 타이어를 대상으로 미쉐린 내부에서 수행한 구름 저항 테스트.
(2) 2017년 12월부터 2018년 1월까지 미쉐린의 요청으로 튜브 슈드 제품 서비스(TÜV SÜD Product Service)에서 수행한 눈길 및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 Volkswagen Golf 7에 장착된 205/55 R16 91H를 대상으로 MICHELIN Alpin 6 및 MICHELIN Alpin 5 타이어 신품 및 마모 시를 비교한 결과. 마모는 유럽 규정 ECE R30r03f 기준 트레드 마모 인디케이터 깊이만큼 기계에서 마모시킨 제품을 의미합니다. 모든 실험은 겨울용 타이어에 대한 현지 규정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습니다.
(3) 균형 잡힌 성능 - 2020년 및 2021년에 마른 노면 제동력, 신품 및 마모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 젖은 노면 제동력, 신품 및 마모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 눈길 제동력, 신품 및 마모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 눈길 견인력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균형 잡힌 성능, 긴 수명 - 법적 고지 a, b, c, d, e, f항의 테스트 정보 참고 - MICHELIN CrossClimate 2는 9회의 테스트에서 6회 선두를 기록했습니다.
(a) - 눈길 제동 테스트 - 2021년 2월 미쉐린의 요청으로 30 ~ 10kph에서 VW Golf 7에 장착된 신품 및 2mm 마모된 205/55 R16 94V XL 타이어를 대상으로 튜브 슈드 제품 서비스(TÜV SÜD Product Service)에서 진행한 눈길 제동 테스트. MICHELIN CrossClimate 2(신품: 100%-마모 시: 100%) 대비 MICHELIN CrossClimate +(신품: 95%-마모 시: 88.1%), BRIDGESTONE Weather Control A005 EVO(신품: 92.4% - 마모 시: 70.9%), CONTINENTAL AllSeasonContact(신품: 99.5% - 마모 시: 96.4%), GOODYEAR Vector 4Seasons Gen-3(신품: 97.6% - 마모 시: 94.1%), PIRELLI Cinturato All Season Plus(신품: 81.9% - 마모 시: 77.0%)를 기록했습니다.
(b) - 눈길 견인력 테스트 - 2021년 2월 미쉐린의 요청으로 VW Golf 7에 장착된 신품 및 2mm 마모된 205/55 R16 94V XL 타이어를 대상으로 튜브 슈드 제품 서비스(TÜV SÜD Product Service)에서 진행한 눈길 견인력 테스트. MICHELIN CrossClimate 2(신품: 100% - 마모 시: 100%) 대비 MICHELIN CrossClimate +(신품: 95.1% - 마모 시: 87.5%), BRIDGESTONE Weather Control A005 EVO(신품: 84.6% - 마모 시: 65.2%), CONTINENTAL AllSeasonContact(신품: 95.6% - 마모 시: 91.9%), GOODYEAR Vector 4Seasons Gen-3(신품: 94.6% - 마모 시: 90.6%), PIRELLI Cinturato All Season Plus(신품: 72.0% - 마모 시: 54.2%)를 기록했습니다.
(c)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 - 2020년 10월부터 2021년 4월까지 미쉐린의 요청으로 튜브 슈드 제품 서비스(TÜV SÜD Product Service)가 80 ~ 20kph에서 진행한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 마모는 유럽 규정 ECE R30r03f 기준 트레드 마모 인디케이터 깊이만큼 기계에서 마모시킨 제품을 의미하며, VW Golf 7에 장착된 205/55 R16 94V XL 사이즈 기준 MICHELIN CrossClimate 2(신품: 100% - 마모 시: 100%) 대비 MICHELIN CrossClimate +(신품: 98.2% - 마모 시: 101.1%), BRIDGESTONE Weather Control A005 EVO(신품: 103.2% - 마모 시: 99.5%), CONTINENTAL AllSeasonContact(신품: 94.9% - 마모 시: 96.1%), GOODYEAR Vector 4Seasons Gen-3(신품: 95% - 마모 시: 93.5%), PIRELLI Cinturato All Season Plus(신품: 96.7% - 마모 시: 89%)를 기록했습니다.
(d) - 마른 노면 제동 테스트 - 2021년 2월 미쉐린의 요청으로 튜브 슈드 제품 서비스(TÜV SÜD Product Service)가 100 ~ 0kph에서 VW Golf 7에 장착된 205/55 R16 94V XL을 대상으로 진행한 마른 노면 제동 테스트. MICHELIN CrossClimate 2(100%) 대비 MICHELIN CrossClimate +(96.2%), BRIDGESTONE Weather Control A005 EVO(98.1%), CONTINENTAL AllSeasonContact(92.4%), GOODYEAR Vector 4Seasons Gen-3(89.9%), PIRELLI Cinturato All Season Plus(89.4%) 기록.
(e) - 수명 - 2020년 12월 미쉐린의 요청으로 데크라 테스트 센터(DEKRA TEST CENTER)에서 VW Golf 7에 장착된 205/55 R16 94V XL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명 테스트. MICHELIN CrossClimate 2(100%) 대비 CONTINENTAL AllSeasonContact(100.8%), GOODYEAR Vector 4Seasons Gen-3(108.4%), BRIDGESTONE Weather Control A005 EVO(69.7%), PIRELLI Cinturato All Season Plus(96.9%) 기록. 실제 평균 사용 거리(D50)인 14,460km 주행 후 1.6mm에 도달할 때의 수명을 추정한 수명 테스트.
(f) - 구름 저항 - 2020년 8월 미쉐린의 요청으로 압플러스 이디아다(Applus Idiada)에서 205/55 R16 94V XL를 대상으로 기계에서 수행한 구름 저항 테스트. MICHELIN CrossClimate 2(7.30kg/t) 대비 MICHELIN CrossClimate +(8.20kg/t) 기록. 친환경 주행은 크게 주행 습관, 자동차, 공기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결과는 노면 및 날씨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2016년 8월 및 2017년 11월 미쉐린이 클레르몽페랑 라두 기술 센터(Ladoux Technology Center)에서 205/55R16 X-Ice North 3 및 205/55R16 X-Ice North 4 타이어를 대상으로 내부적으로 수행한 연구.
(5) 2019년 8월부터 2020년 1월까지 프랑스 클레르몽페랑 소재 라두 기술 센터(Ladoux Technology Center)에서 50mi/h(80km/h)에서 ISO 28580 방법을 통해 195/65R15 치수 기준 MICHELIN X-Ice SNOW 타이어 대비 MICHELIN X-ICE Xi3 타이어를 대상으로 수행한 내부 연구 결과 구름 저항은 9%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