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미쉐린의 노력

미쉐린은 더욱 안전하고, 다가가기 쉽고, 효율적인 이동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 설계를 개발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⑴을 줄이면서 모빌리티를 선도합니다.

차세대 타이어 디자인을 위한 혁신

미쉐린은 친환경 디자인 헌장에 따라 타이어 수명⑵의 각 단계별로 타이어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여,
전체적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도 성능을 유지 또는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Motion For Life, Michelin - Performance Made to Last 15s - USA

오랫동안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타이어를 설계하여 폐기물을 줄이고자 합니다.

작은 변화가 바로 진정한 변화입니다. 나를 위한 타이어와 함께 더욱 멀리 달려 나가보세요. 미쉐린은 법적 마모 한계까지 믿을 수 있는 타이어를 설계하여 처음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오랫동안 안전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합니다.

Motion For Life, Michelin - Environment 15s

차량 에너지 소모 및 CO₂ 배출량 절감

낮은 구름 저항으로 더 적은 연료를 소모합니다. 1992년에 선보인 오리지널 MICHELIN Energy Saver 타이어를 시작으로 미쉐린은 지금까지 6세대에 걸쳐 에너지 효율을 개선한 승용 타이어를 선보여 왔으며, 30년 만에 대표적인 승용 타이어 라인에서 구름 저항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Motion For Life, Michelin - Recycling 15s - USA

폐기물의 용도를 변경하여 타이어로 재활용하는 방식에 투자

요거트 용기 또는 플라스틱 병으로 타이어를 제작합니다. 미쉐린은 바이오 기반 재생 소재로 혁신을 이뤄내어 일상 폐기물을 다양한 신제품 중에서도 특히 새로운 타이어 제작을 위한 소재로 변형합니다. 미쉐린의 목표는 2030년까지 타이어를 위해 1,350만 톤의 재생 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Vers un pneu durable

지속 가능한 소재가 45% 포함된 승용 타이어 라인

2022년 10월, 미쉐린이 지속 가능한 소재가 45% 포함되어 있으며 노면 사용을 위해 승인을 받은 승용 타이어 라인을 제작했습니다.
이 타이어는 현재 출시 중인 타이어에 필적할 만한 성능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⑽
미쉐린은 2030년까지 전체 타이어 라인의 40%에 바이오 기반 또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며,
2050년에는 그 비율을 100%까지 높이겠다는 잠정적인 목표⑾를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A Visionary Concept Tire | Michelin

100% 지속 가능한 소재로 완성되는 타이어를
의미하는 비전 컨셉

 

2017년 공개된 비전 컨셉은 휠과 에어리스 타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오 기반의 커넥티드 제품으로 재생 가능한 트레드가 특징인 비전 컨셉은,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모델이 지금부터 2050년 사이에 타이어 시장에 일으킬 변화와 2050년까지 100% 바이오 기반 또는 재생 소재로 타이어를 제작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2050년, 100% 지속 가능한 미쉐린 타이어를 만나보세요

A recipe not as easy as it looks!

모터스포츠를 통해 지속 가능성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Racing Today for Tomorrow’s Sustainable Mobility | Michelin

50% 이상의 바이오 기반 및 재생 소재로 제작된 타이어

미쉐린은 이미 바이오 기반 및 재생 원재료 53%가 포함된 레이싱 타이어를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수소를 동력원으로 활용하는 GreenGT H24 프로토타입이자 내구 레이싱 및 Porsche GT4 ePerformance를 위해 개발된 차량에 장착됩니다. 탁월한 성능을 지닌 타이어를 통해 극한의 레이싱 조건에서도 구동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타이어의 흐름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미쉐린은 2022 시즌, WorldCup MotoE 타이어를 제작하여 평균 40%(13)의 재생 및 바이오 기반 소재로 높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들 타이어는 2022년 MotoE 시즌에서 열린 12개 레이스에서 18명의 라이더로부터 선택을 받았습니다.

What are sustainable materials? - Michelin Motorsport

타이어를 뛰어넘어 지속 가능한 혁신과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미쉐린의 혁신을 만나보세요.

MS HYDROGENE GB

수소 동력원으로 이동하는 날이 현실이 됩니다

미쉐린은 지난 20년간 수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이는 수소를 활용한 이동성은 전기 배터리를 보완하여 깨끗한 이동성을 구성하는 필수 구성요소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바탕에 두고 있습니다.

Fostering sustainable gastronomy

지속 가능한 미식을 추구합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지속 가능한 미식을 지원합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그린 스타(Green Stars)는 보다 책임감 있는 미식을 구현하여 고객에게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한 셰프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WISAMO - Maritime Nantaise

탈탄소화를 지향하는 해상 운송

윙 세일 모빌리티(Wing Sail Mobility, WISAMO) 프로젝트는 상선과 유람선에 탑재되어 자동으로 접었다 펼 수 있는 팽창식 돛 항해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선박에 장착된 혁신적인 설계를 통해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Expansion of Michelin Ecological Reserve

생물 다양성 보존

2004년, 미쉐린 그룹은 천연고무 생산 모델을 테스트하고 경제적 및 사회적 발전을 도모하며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 이니셔티브인 오로 베르데 바히아(Ouro Verde Bahia)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쉐린 생태 보존(Michelin Ecological Reserve)을 선보였습니다.

미쉐린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Sustainable Development and Mobility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이동성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이동성 전략에는 그룹의 사회적 책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전략의 목표는 미쉐린을 경제, 환경, 사회 전체를 아우르는 책임을 이행하며 가장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고,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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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언급

(1) 자세한 정보: https://www.michelin.com/en/sustainable-development-mobility/working-towards-sustainable-mobility/

(2) 원재료 공급 및 생산에서부터 제품 사용 및 재활용 단계까지

(3) 마모된 상태에서의 젖은노면 제동력 - 2021년 6월 미쉐린의 요청에 따라 TÜV SÜD 제품 서비스(TÜV SÜD Product Service)에서 수행한 외부 테스트. VW Golf 8에 장착된 205/55 R16 91V를 대상으로 80~20kph 사이에서 진행, 버프 기계를 사용하여 유럽 규정에 따라 트레드 마모 인디케이터까지 마모

(4) 마지막 마일/킬로미터는 법적 최소 트레드 깊이(유럽의 경우 1.6mm)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국가별 법적 최소 트레드 깊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 [www.michelin.country/performancemadetolast - 현지에 맞추어 조정]​

(5) 다음 타이어 제품 라인은 최고의 수명과 오랫동안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MICHELIN CrossClimate², MICHELIN CrossClimate 2 SUV, MICHELIN Primacy 4+, MICHELIN e.Primacy, MICHELIN Pilot Sport 4S, MICHELIN Pilot Sport 5, MICHELIN Pilot Sport EV, MICHELIN Pilot Sport 4 SUV,  MICHELIN Alpin 6 and MICHELIN Pilot Alpin 5

(6) MICHELIN Energy(RR>12kg/T)와 MICHELIN e.Primacy 및 MICHELIN Pilot sport EV(RR <5kg/T) 내부 비교 자료

(7) "일상 폐기물": 옥수수 대, 목재 폐기물, 음식 용기, 플라스틱 패키지, 플라스틱 병 등

(8) 2020년부터 2030년까지 미쉐린 그룹이 타이어 제작 시 소비하는 재생 소재의 누적 계산 수량으로, 2030년까지 재활용 소재 40% 활용 목표를 추진합니다.

(9) 미쉐린이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소재란 재활용 소재 또는 바이오 기반의 소재로 사람의 수명 내에서 재생이 가능하며 식품 부문과 경쟁 관계에 있지 않은 소재입니다. 미쉐린은 원유와 같이 사람의 수명 내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천연 소재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리카와 같은 천연 광물의 경우에도 미쉐린이 정의하는 “지속 가능한 소재”에는 부합하지 않습니다. 

(10) 내부 테스트 기준, 현재 시중에 출시된 MICHELIN Primacy 4 235/55R19 105W와 비교

(11) 재생 소재는 산업 폐기물 또는 소비자 사용 후 폐기물을 다른 제품, 소재, 물질로 재처리하는 재활용 과정을 통해 생산된 원재료를 의미합니다. 에너지 재사용 및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재 재처리는 제외됩니다. (유럽 폐기물 명령(European Directive for Waste) 상의 정의 기준) 

(12) UPTIS: 고유의 펑크 방지 타이어 시스템(Unique Puncture-proof Tyre System)으로, UPTIS 타이어의 특정 림을 제공하는 공급업체인 맥시언(Maxion)과 함께 개발한 에어리스 타이어입니다.

(13) 전륜 및 후륜의 가중 평균 질량에 따라 지속 가능한 소재 각각 33% 및 46%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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