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4 Green GT prototype

WE RACE FOR CHANGE

WeRaceForChange: 혁신을 가속화하는 모터스포츠

왜 우리는 레이싱을 해야 할까?

Motorsport, an accelerator of innovation #WeRaceForChange

지난 수십 년 동안, 미쉐린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의 레이싱 타이어의 성능을 입증해 왔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모터스포츠의 본질은 달라졌습니다.

미쉐린은 미쉐린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끈 성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지구 자원, 생물 다양성 및 CO₂ 배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지속 가능한 대중 시장용 타이어를 개발해야 하는 거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모터 레이싱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 혁신의 귀중한 시험장이자 가속기 역할을 합니다. 모터 레이싱에 내재된 극한의 조건은 우리에게 혁신, 기록적인 시간내 실험, 학습, 새로운 솔루션 구상, 모두 에게 도움이 되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 가속화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변화를 위해 경주하고, 우리 모두가 이동하는 방식을 개선합니다.

We Race For Change: Performance Made to Last

우리는 파트너에게 레이싱의 출발부터 결승선까지 지속되는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법적 마모 한계⑴까지 신뢰할 수 있는 타이어 덕분에 첫 주행부터 마지막 주행까지 안전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겠다는는 것이 우리의 약속입니다.(1)

We Race For Change: Renewable and recycled materials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맞서기 위해 레이싱에 도전합니다. 미쉐린 타이어에는 바이오 원료 및 재활용 원료(2)의 비율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에서 개발한 첨단 소재는 2025년부터 모든 미쉐린 타이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We Race For Change: Simulation

우리는 레이싱을 통해 답을 찾고, 시뮬레이션하고, 데이터 과학을 통해 배우고, 우리 자신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합니다. 모터스포츠에서 사용하는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링을 타이어 생산으로 확장하여, 상당한 자원과 CO2 배출량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팀을 만나고, 우리가 어떻게 경쟁하는지 살펴보세요

Michelin #WeRaceForChange - Dylan

Dylan, 타이어 성능 엔지니어

Michelin #WeRaceForChange - Philippe

Philippe, 타이어 테크니션

Michelin #WeRaceForChange - Stéphanie

Stéphanie, 화학자

르망: 100년 동안 우리의 가장 좋아하는 혁신을 위한 경기장

Michelin innovations through the history of the 24H of Le Mans #WeRaceForChange

르망 24시간 레이스는 일상적으로 차량 통행이 가능한 도로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타이어는 트랙의 고르지 않은 표면, 갑작스러운 날씨 및 온도 변화 등 극한의 제약 조건에 노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쉐린 타이어는 레이스의 시작부터 결승선까지 완벽하고 균형 잡힌 성능은 물론 안전성, 접지력, 다재다능함을 제공해야 합니다!

모빌리티를 변화시킨 혁신:

The winner of the inaugural Le Mans 24 Hours was a Chenard & Walcker

분리형 타이어

1923: 1923년, 최초의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한 차량은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쉐나드 & 왈커(Chenard & Walcker)였습니다. 이 차량은 평균 시속 57마일로 레이스를 완주했습니다. 분리형 타이어는 내구성, 긴 수명, 편안함, 사용자 편의성을 결합하여 모빌리티에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A Lancia B20 GT won its class on radial tyres at the 1951 Le Mans 24 Hours.

래디얼 타이어

1951: 1946년에 특허를 받고 1949년부터 판매된 미쉐린 X 타이어는 금속 벨트를 결합한 혁신적인 래디얼 카카스를 특징으로 하여 오래 지속되는 안전성, 편안함 및 연비를 제공했습니다. 1951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란치아 B20 GT가 래디얼 타이어를 장착하고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Michelin was the first to race slick tyres at Le Mans

슬릭 타이어

1967:  미쉐린은 르망에서 처음으로 슬릭 타이어로 레이스에 출전했습니다. 슬릭 타이어는 매끄럽고 패턴이 없는 트레드로 건조한 노면에서 뛰어난 그립을 제공했습니다. 슬릭 타이어는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고, 알파인 A210은 동급 최초로 4분 이내에 한 바퀴를 완주한 후 P1.6 클래식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Alpine A442, the 1978 Le Mans winner

고성능 타이어

1978:  1978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고성능 미쉐린 래디얼 타이어를 장착한 르노-알파인 A442B가 우승하여 이 기술의 탁월한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그 결과 포뮬러 1에서도 성공을 거두며 래디얼 타이어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이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산업 표준이 되는 데 기여했습니다.

가솔린 및 디젤 엔진에서 하이브리드 동력 장치에 이르는 동력 장치 기술의 발전, 디스크 브레이크의 도입, 점점 더 정교해지는 공기역학 등 기술 발전은 모두 타이어에 새로운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더 높은 출력, 하중 및 토크를 포함한 더 큰 제약 조건에 적응하면서 동시에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르망에서 미쉐린의 우승 기록은 레이스가 성능 측면에서 보여준 놀라운 혁신과 일치합니다. 지난 10년 동안만 해도 미쉐린은 LMP1 프로토타입이 평균 시속 149마일의 속도로 타이어 세트로 최대 466마일을 완주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는 두번의 포뮬러 1 그랑프리가 주행한 거리와 맞먹는 거리입니다!

르망 2023: 우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을 계속합니다.


미쉐린의 혁신은 100주년을 맞이하는 르망 24시에서도 계속됩니다:

  • 오늘날의 흥미진진한 하이퍼카 프로토타입을 위해 고안된 최신 MICHELIN Pilot Sport Endurance Slicks 및 Wets는 시뮬레이터 기술을 사용하여 완전히 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이제 대중적인 시장을 위한 타이어의 개발로 확장되어 상당한 자원과 CO₂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올해, 우리는 그린GT의 수소 프로토타입과 순수 전기차인 포르쉐 718 카이맨 GT4 e퍼포먼스를 위하여 63%의 지속 가능한 재료(바이오 기반 재생 또는 재활용 재료)를 함유한 레이싱 타이어를 공개할 것입니다. 이러한 성과는 타이어의 성능이나 전반적인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지속 가능한 소재에 대한 우리의 지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Racing tyre that contains 63% sustainable materials
Designed to win

우리의 타이어는 승리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미쉐린은 지난 50년 동안 주요 FIA 및 FIM 월드 챔피언십에서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타이어 제조업체입니다.
b2 moto

미쉐린, MotoGP™ 클래스 타이어 공식 공급업체

미쉐린 파트너의 신뢰

트랙이나 도로에서 미쉐린 타이어를 신뢰하세요

Why MICHELI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Collaborating with Porsche on its fully electric 718 Cayman GT4 E-Performance

전기 모빌리티의 선두주자

미쉐린은 전기 모빌리티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미쉐린 엔지니어들은 자동차, 스쿠터 및 자전거 제조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전기차 오너에게 중요한 성능을 갖춘 타이어를 설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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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참조

(1) 마지막 마일/킬로미터는 최소 법적 트레드 깊이(유럽은 1.6mm)까지를 의미합니다. 해당 국가의 최소 법적 트레드 깊이를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ichelin.co.uk/performance-made-to-las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Michelin은 재활용 재료 또는 인간의 수명 기간에 재생 가능한 바이오 소재를 지속 가능한 재료로 간주합니다. 이 재료들은 식품 부문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Michelin은 인간의 수명 기간에 재생 불가능한 천연 재료, 예를 들어 석유를 지속 가능한 재료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리카와 같이 천연 광물에서 유래한 일부 재료는 Michelin의 "지속 가능한 재료" 정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재활용 재료는 산업 폐기물 또는 소비 후 폐기물을 제품, 재료 또는 물질로 재처리하는 모든 재활용 작업에서 생성된 원료입니다. 에너지 재사용과 에너지를 위해 재료의 재처리는 제외됩니다. (폐기물에 관한 유럽 지침의 정의에 따라).

(3) 자세한 내용은 https://www.michelin.com/en/sustainable-development-mobility/working-towards-sustainable-mobility/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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