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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마모 및 손상

일부 타이어가 다른 타이어보다 더 빨리 마모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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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최종 주행 가능 거리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요인 중 타이어 공기압, 하중 차량 속도, 주행 스타일(제동 및 가속)과 같은 몇 가지 요인은 운전자가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요인은 운전자가 제어할 수 없으며 주행 종류의 변경을 의미합니다.

  • 온로드 사용: 도로 커브, 표면 유형
  • 오프로드 사용: 지형 종류(모래, 자갈, 진흙...) 주위 온도

단일 요인 하나는 타이어의 주행 거리에 그다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면 마손이 훨씬 더 심해질 것입니다.

타이어 트레드는 타이어의 노면 접지력 중 대부분을 제공합니다. 트레드가 마모되면 수분 배수 기능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젖은 노면에서 더 천천히 주행해야 합니다.

타이어 마모 여부의 정기 점검을 고려하십시오.

타이어 마모 점검 방법

항상 타이어 몇 개 지점에서 마모 여부를 점검해야 합니다.

점검은 깊이 게이지를 사용하거나 트레드에 성형된 트레드 마모 표시기(있는 경우 측면에 보이는 기호)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법정 또는 기술적 한계에 도달한 경우 타이어를 교체하고 폐기해야 합니다.

타이어 점검 시기와 방법

타이어에 비정상적인 마모나 잠재적인 손상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아래 단계를 순서대로 따르십시오.

  • 트레드: 이물질, 절단, 국부적 손상 또는 비정상적인 마모 찾아보기
  • 측면: 충격 손상(콘크리트 포장, 패인 곳 ...), 절단, 균열 또는 비정상적인 변형
  • 림/비드 챔퍼 주변 영역: 스크래이프에 의한 표시나 림 손상을 찾아보십시오.

타이어 전문가가 타이어 트레드, 측면, 또는 타이어와 휠이 만나는 영역에 있는 모든 균열, 절단 및 보이는 변형 부분을 정밀 검사해야 합니다. 이는 림 변형에도 적용됩니다.

변형되었거나 드러나는 비드, 벗겨진 고무 또는 층, 오일이나 부식성 물질에 의한 손상,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 부족 상태에서의 주행으로 인한 내부 고무의 마블링 또는 마모 등의 손상이 보이는 타이어는 어떤 경우에도 다시 장착하지 않아야 합니다.

매 차량 검사 중에 밸브 더스트캡이 만족스러운 상태에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의심스러운 경우 교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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