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사이드월로 인해 레디얼 타이어의 트레드는 접촉 노면에 접지 됩니다. 바이어스 타이어에 비해 낮지만 폭이 넓기 때문에 코너링 시 접지력이 더욱 강화됩니다. 타이어 표면과 닿는 공기 압력은 레디얼 타이어에서 더 효과적으로 분산되어 고른 트레드 마모가 나타납니다. 또한 레디얼 타이어는 노면 충격을 흡수하는 부드러운 사이드월 덕분에 고속에서 더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레이디얼 타이어를 사용하면 240km/h 이상의 ZR 속도 등급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바이어스 타이어는 사이드월이 더 단단하므로 더 큰 중량에 견딜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 바이어스 타이어는 변형될 수 있으며, 이는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바이어스 타이어는 중소형 엔진과 유연한 섀시를 장착하고 중간 속도로 주행하는 차량에 적합합니다. 또한 무거운 모터바이크나 짐을 많이 싣는 모터바이크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