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얼 또는 바이어스 타이어?

오토바이(모터바이크)와 스쿠터 세계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미쉐린은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바이어스(또는 대각 구조) 타이어와 레이디얼 타이어라는 두 가지 타이어 모델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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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어스(또는 대각 구조) 타이어

바이어스 타이어의 카카스는 특정 각도로 배열된 층 형태의 플라이 코드로 제작됩니다. 코드가 십자형 패턴을 형성하도록 층이 배치됩니다. 전체 구조는 균일하며, 타이어의 크라운과 측벽의 기계적 속성이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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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얼 타이어

레이디얼 구조에서는 플라이 코드가 타이어의 중심부에서 바깥쪽으로 방출됩니다. 또한, 크라운이 벨트를 형성하는 측에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크라운과 측벽이 각기 고유한 특성을 띠게 됩니다.

전문화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두 가지 종류의  타이어

부드러운 사이드월로 인해 레디얼 타이어의 트레드는 접촉 노면에 접지 됩니다. 바이어스 타이어에 비해 낮지만 폭이 넓기 때문에 코너링 시 접지력이 더욱 강화됩니다. 타이어 표면과 닿는 공기 압력은 레디얼 타이어에서 더 효과적으로 분산되어 고른 트레드 마모가 나타납니다. 또한 레디얼 타이어는 노면 충격을 흡수하는 부드러운 사이드월 덕분에 고속에서 더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레이디얼 타이어를 사용하면 240km/h 이상의 ZR 속도 등급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바이어스 타이어는 사이드월이 더 단단하므로 더 큰 중량에 견딜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 바이어스 타이어는 변형될 수 있으며, 이는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바이어스 타이어는 중소형 엔진과 유연한 섀시를 장착하고 중간 속도로 주행하는 차량에 적합합니다. 또한 무거운 모터바이크나 짐을 많이 싣는 모터바이크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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