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얼 또는 바이어스 타이어?

오토바이(모터바이크)와 스쿠터 세계에는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미쉐린은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바이어스(또는 대각 구조) 타이어와 레이디얼 타이어라는 두 가지 타이어 모델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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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어스(또는 대각 구조) 타이어

바이어스 타이어의 카카스는 특정 각도로 배열된 층 형태의 플라이 코드로 제작됩니다. 코드가 십자형 패턴을 형성하도록 층이 배치됩니다. 전체 구조는 균일하며, 타이어의 크라운과 측벽의 기계적 속성이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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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얼 타이어

레이디얼 구조에서는 플라이 코드가 타이어의 중심부에서 바깥쪽으로 방출됩니다. 또한, 크라운이 벨트를 형성하는 측에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크라운과 측벽이 각기 고유한 특성을 띠게 됩니다.

전문화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두 가지 타이어 종류

소프트 측벽으로(부드러운 사이드월로) 인해 레이디얼 타이어의 크라운은 접촉 노면에 점착(접지)됩니다. 바이어스 타이어보다 더 넓지만 더 짧은 이들 타이어의 임프린트는 코너에서 심하게 기울어질 때 접지력을 높여줍니다. (바이어스 타이어에 비해 짧지만 폭이 넓기 때문에 코너링 시 접지력이 더욱 강화됩니다.) 타이어 표면과 닿는 공기의 압력은 레이디얼 타이어에서 더 효과적으로 분산되어 시간 경과에 따라 트레드 마모가 더 고르게 나타납니다.

또한 레이디얼 타이어는 노면 결함의 영향을 흡수하는 소프트 측벽(부드러운 사이드월)의 결과로서 고속에서 더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바이어스 타이어는 측벽(사이드월)이 더 단단하므로 더 큰 중량을 견딜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 바이어스 타이어는 변형될 수 있으며, 이는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궁극적으로, 바이어스 타이어는 중소형 엔진과 플렉시블 섀시를 장착하고 중간 속도로 주행하는 차량에 적합합니다. 또한 무거운 오토바이나 짐을 많이 싣은 오토바이에도 적합합니다. 레이디얼 타이어는 매우 강건한 섀시를 장착한 강력한 차량과 스포티한 목적으로 필요합니다. 레이디얼 타이어를 사용하면 240km/h 이상의 ZR 속도 등급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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