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cycle tyre repair: is my tyre repairable?

모터바이크 타이어 수리: 내 타이어는 수리할 수 있을까?

오토바이(모터바이크) 타이어 관련 팁과 조언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차고에 펑크 난 타이어를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짜증나는 일은 없습니다. 모터바이크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수리할 수 있습니까? 이 기사에서 답을 알아보세요.

기사 내용:

모터바이크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나요?

어떤 특정한 경우에는 모터바이크의 펑크난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올바른 진단을 내릴 가능성은 낮습니다.

왜 그럴까요? 첫째, 타이어 내부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타이어 상태를 평가하고 올바른 진단을 내리려면 전문가의 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타이어 상태에 따라 전문가는 타이어를 수리하거나 교체를 권장할 것입니다. 따라서 타이어에 대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타이어를 전문가에게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다음 차고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타이어가 펑크난 경우 전문가에게 타이어를 보여주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중 하나에 달려 있습니다.

  •  모터바이크 타이어 수리 키트가 있습니다. 펑크를 식별하는 데 성공하면 키트를 사용하여 타이어를 일시적으로 수리*하여 가장 가까운 차고로 갈 수 있습니다.
  • 모터바이크 수리 키트가 없는 경우: 모터바이크를 가장 가까운 차고로 견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 회사에 전화하면 고장 정비사를 불러야 합니다.


타이어 비드가 손상된 경우(림에서 나온 경우) 키트로 임시 수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터바이크를 고장 서비스로 견인해 가세요.

모터바이크 타이어 수리 키트

모터바이크 타이어 수리 키트에는 일반적으로 모터바이크 타이어를 임시로 수리하기 위한 심지가 들어 있습니다. 펑크난 타이어를 패치하려면 외부에서 도구로 심지를 삽입하여 구멍을 막습니다. 그런 다음 일반적으로 키트에 포함된 스프레이 캔을 밸브에 나사로 고정하고 타이어를 다시 부풀릴 수 있습니다.

플랫 타이어

플랫 타이어
이러한 유형의 수리는 임시로만 가능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이런 방식으로 타이어에 심지를 삽입해도 완전한 밀봉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둘째, 전문가가 타이어 내부를 점검하지 않고 펑크난 후 운전하는 것은 주요 안전 위험입니다.

모터바이크 타이어 수리 키트와 그 내용물은 가까운 전문가에게 가서 타이어를 진단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시적인 해결책일 뿐입니다.

타이어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수리하는 방법이 궁금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다음 문단에서 설명할 내용입니다.

모터바이크 타이어는 어떻게 수리합니까?

버섯

버섯 타이어 수리(PRP)

"가능한 경우 가장 효과적인 수리는 ""버섯"" 수리로, PRP라고도 합니다.

이 액세서리의 이름은 버섯 모양에서 유래했습니다. 줄기가 구멍에 맞아 공기 순환을 막고, 상단의 평평한 부분이 구멍을 내부에서 밀봉합니다.

이 수리는 공기가 타이어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물, 먼지 및 기타 외부 요소가 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수리입니다. 타이어 내부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심지는 외부에서 삽입) 따라서 전문가가 수행해야 합니다. 전문가는 수리를 효과적이고 내구성 있게 만들기 위해 특정 단계를 따릅니다."

수리 가능 구역

타이어의 수리 가능 구역

모터바이크 타이어의 수리 가능성은 펑크 구역에 따라 달라집니다.

 

타이어는 구멍이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T 구역, 즉 트레드의 약 3/4에 있는 경우에만 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구역에는 수리가 불가능한 트레드 가장자리와 타이어 측벽은 제외됩니다.

타이어 수리 한계

타이어가 수리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다른 기준은 속도 등급, 펑크 직경 및 수리 횟수입니다.

속도 등급

최대 구멍 직경

최대 수리 횟수

< VR

6 mm

2

ZR

3 mm

2

위의 표는 다음을 나타냅니다.

  • 모터바이크 타이어를 두 번 이상 수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속도 등급이 VR 미만인 타이어는 최대 펑크 직경 6mm까지 수리할 수 있습니다.
  • 속도 등급이 ZR인 타이어는 최대 펑크 직경 3mm까지 수리할 수 있습니다.

펑크가 나면 타이어가 펑크 자체 외에도 다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펑크가 난 후에도 얼마 동안 운전을 계속하면 타이어 내부에 얼룩이 생겨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는 고무 내부의 타이어를 구성하는 코드가 심하게 변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타이어 내부에 눈에 띄는 얼룩은 이러한 코드가 뜨거워졌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전문가는 타이어가 운전하기에 위험해졌기 때문에 수리를 권고하지 않습니다."

얼룩

타이어 실런트 키트

타이어 실런트는 펑크 위험을 제한하기 위해 밸브를 통해 타이어에 주입되는 일종의 젤입니다. 타이어가 회전하면 타이어 실런트가 전체 내부 표면에 퍼져 고르게 덮입니다.

타이어 실런트 키트는 예방 또는 치료 조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방 방법은 펑크를 방지하기 위해 타이어가 새 타이어일 때 타이어 실런트를 펴 바르는 것입니다.
  • 치료 방법은 펑크 후 밸브를 통해 분사하여 구멍을 막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키트의 카트리지로 타이어를 다시 부풀립니다.


모터바이크 타이어 실런트의 품질은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으며 효과 기간도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열로 인한 증발 현상으로 인해 타이어 실런트가 마르지 않았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 타이어 내부를 청소하고 타이어 실런트를 다시 주입하여 보호 효과를 연장해야 합니다. 적절한 사용 방법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타이어 실란트 사양에 맞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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