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모터바이크 타이어 공기압 권장 사항
2주마다 모터바이크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고 타이어가 차가울 때(예: 최소 2시간 이상 작동하지 않았거나 저속으로 3km 미만 주행한 타이어). 주행 후 압력을 측정하는 경우(예: ""뜨거운"" 타이어) 조정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뜨거운 타이어의 공기를 빼지 마십시오.
점검이 완료된 후 밸브 캡을 교체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질소로 채워진 타이어는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질소로만 조정해야 합니다.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을 고수하십시오.
이 권장 사항은 도로에서 사용되는 타이어에 적용됩니다.
오프로드 및 트랙 압력에 대한 추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오프로드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오프로드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권장 사항은 도로와 같은 밀폐된 고속 표면에서 제한된 기간, 속도 및 하중에만 적합합니다. 불가피한 도로 사용에는 타이어 압력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도로 사용은 완전히 피해야 합니다.
권장 압력
다음은 지형, 기상 조건, 자전거의 힘 및 제어 유형에 따라 미쉐린이 권장하는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입니다.
오프로드 압력 | 권장 압력 | 최소 권장 압력 | ||
|---|---|---|---|---|
전방 | 후방 | 전방 | 후방 | |
MICHELIN StarCross 6 | 0.9 bar | 0.9 bar | 0.8 bar | 0.8 bar |
MICHELIN StarCross 5 | 1.2 bar | 1.2 bar | 1.0 bar | 1.0 bar |
MICHELIN Enduro Xtrem (rear) | 0.8 bar | 0.6 bar | ||
MICHELIN Enduro Medium | 1.0 bar | 1.0 bar | 0.8 bar | 0.8 bar |
MICHELIN Enduro Hard (front) | 1.0 bar | 0.8 bar | ||
MICHELIN Tracker | 1.2 bar | 1.2 bar | ||
MICHELIN Desert Race | 1.2 bars | 1.5 bar | 1.0 bar | 1.0 bar |
MICHELIN Desert Race BAJA (rear) | 1.2 bar | 1.0 bar | ||
MICHELIN Trial Competition | 0.39 bar | 0.35 bar | ||
MICHELIN Trial Competition X11 | 0.35 | 0.3 | ||
MICHELIN Trial Light | 0.39 bar | 0,39 ba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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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주행 중 펑크에 지치셨거나 이 위험을 피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고 계시다면 타이어에 MICHELIN Bib MousseTM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시험 팁
시험용 타이어의 설계로 인해 장착하기 어렵습니다. 너무 세게 누르면 비드 와이어가 끊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림 후크 삽입에 대한 장착 지침을 주의 깊게 준수하세요(윤활하고 림 홀로우의 반대쪽에 있는 비드를 단단히 고정하세요. 비드에 과도한 힘을 가하지 마세요). 공기를 넣으려면 타이어 비드와 림 사이에 고무 링을 놓거나 타이어 크라운에 단단히 조인 스트랩을 사용하여 초기 가압 가압을 가능하게 하세요.
타이어 마모
트레드는 타이어가 지면에서 대부분의 그립력을 제공합니다. 마모가 발생하면 타이어의 그립력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마모 징후가 있는지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트레드의 깊이와 마모의 균일성을 시각적으로 확인하세요. 타이어 압력도 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같은 타이어 치수에 대한 두 가지 가능한 분류
주의하세요! 같은 타이어 치수에 대한 두 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이전 분류: MICHELIN Enduro, Desert Race > 트레드 레벨에서 측정한 타이어 너비에 따른 크기 지정
새로운 분류: MICHELIN StarCross, Tracker, AC10, Trial > 사이드월 레벨에서 측정한 타이어 너비에 따른 크기 지정
예: 140/80-18 Enduro 타이어는 120/90-18 Motocross 타이어에 해당합니다(아래 표 참조)."
ENDURO | MOTOCROSS |
|---|---|
90/90-21 | 80/100-21 |
120/80-19 | 100/90-19 |
130/70-19 | 110/90-19 |
120/90-18 | 100/100-18 |
130/80-18 | 110/100-18 |
140/80-18 | 120/90-18 |

트랙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올바른 압력은 최적의 성능 수준을 달성할 수 있게 합니다.
압력은 주변 온도에서 설정해야 하며 모터바이크에 장착하기로 선택한 타이어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변 온도에서 타이어와 휠 림이 있는 경우의 최소 저온 타이어 압력(1) | 더울 때의 목표 압력 | |||
|---|---|---|---|---|
전방 | 후방 | 전방 | 후방 | |
MICHELIN Power Performance | 2.1 bar | 1.3 bar | 2.3 to 2.5 bar | 1.5 to 1.7 bar |
MICHELIN Power Slick 2 | 2.1 bar | 1.5 bar | 2.4 bar | 1.7 bar |
MICHELIN Power Cup 2 (3) | 2.1 bar | 1.5 bar | 2.4 bar | 1.7 bar |
MICHELIN Power Cup Evo (3) | 2.1 bar | 1.5 bar | 2.4 bar | 1.7 bar |
MICHELIN Power Rain - Drying | 2.3 bar | 1.8 bar | ||
MICHELIN Power Rain - Wet | 2.4 bar | 2.2 bar | ||
MICHELIN Power Rain - Soaking wet | 2.4 bar | 2.4 bar | ||
MICHELIN Power SuperMoto | 1.8 bar | 1.6 bar | 2.0 bar | 1.9 bar |
MICHELIN Power SuperMoto Rain - Drying | 2.3 bar | 1.8 bar | ||
MICHELIN Power SuperMoto Rain - Wet | 2.4 bar | 2.2 bar | ||
MICHELIN Power SuperMoto Rain - Soaking wet | 2.4 bar | 2.4 bar | ||
MICHELIN Power GP2 (3) | 2.1 bar | 1.9 bar | ||
1) 첫 번째 주행 직전 또는 타이어 워머를 설치하기 직전 주변 온도에서 타이어와 림으로 측정한 압력.
(2) 미쉐린은 타이어 워머 온도를 194°F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3) 트랙에서 주행한 후 거리 주행 전에 차가운 타이어 압력을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설정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MICHELIN Power Performance 제품군으로 경쟁하는 라이더의 경우 미쉐린 기술 팀은 다음에 따라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한 현장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기/트랙 온도
트랙 마모성
라이더의 기술 수준
타이어 워머 사용:
MICHELIN Power Slick², MICHELIN Power Cup², MICHELIN Power Cup EVO 및 MICHELIN Power GP는 짧은 워밍업 시간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타이어 워머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이어 워머를 사용할 때 첫 번째 주행 전 주변 온도에서 설정된 압력은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와 동일해야 합니다.
타이어 워머 사용 작동 압력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타이어 워머를 사용해도 낮은 압력으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주행 시작 시 워밍업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최적의 작동 압력에 더 빨리 도달하는 것입니다.
타이어 워머는 첫 주행 전 최소 1시간 동안 90°C의 온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Supermoto Slick 타이어의 경우 70-80°C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추운 날씨에는 타이어 워머를 너무 높은 온도로 설정해서는 안 됩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타이어 워머의 온도를 낮춰 주행 중 타이어가 식는 상황을 피해야 합니다. 주행 중 타이어가 식으면 라이더의 실제 성능 수준에 대한 인식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MICHELIN Power Rain에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가 아닙니다. 사용하는 경우 40°C의 온도로 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압력 권장 사항은 트랙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도로에서 사용하는 경우 제조업체의 타이어 압력 권장 사항이 적용됩니다. 도로용으로 승인된 트랙 타이어나 가끔 트랙에서 사용하기 위한 도로 타이어의 경우, 트랙에서 사용한 후 타이어 공기압을 도로 사용에 적합한 수준으로 되돌리는 것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