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 edito pressure tips and advice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가이드

오토바이(모터바이크) 타이어 관련 팁과 조언

안전상의 이유와 타이어의 수명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항상 타이어에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타이어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타이어에 적절한 공기압을 공급하면 제동 중이거나 저속에서도 직선 및 코너링 핸들링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타이어에 공기압이 부족하면 조기 마모와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림 잠금 장치를 사용하더라도 타이어 크립이나 타이어가 탈착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도로 위 및 비도로 및 트랙용 모터바이크의 타이어 공기압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아보려면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기사 내용:

일반 모터바이크 타이어 공기압 권장 사항

2주마다 모터바이크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고 타이어가 차가울 때(예: 최소 2시간 이상 작동하지 않았거나 저속으로 3km 미만 주행한 타이어). 주행 후 압력을 측정하는 경우(예: ""뜨거운"" 타이어) 조정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  뜨거운 타이어의 공기를 빼지 마십시오.
  •  점검이 완료된 후 밸브 캡을 교체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질소로 채워진 타이어는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질소로만 조정해야 합니다.
  •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을 고수하십시오.


이 권장 사항은 도로에서 사용되는 타이어에 적용됩니다.

오프로드 및 트랙 압력에 대한 추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오프로드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moto banner background for enduro ac10 tyres

오프로드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권장 사항은 도로와 같은 밀폐된 고속 표면에서 제한된 기간, 속도 및 하중에만 적합합니다. 불가피한 도로 사용에는 타이어 압력을 높이는 것이 좋으며, 장시간 도로 사용은 완전히 피해야 합니다.

권장 압력

다음은 지형, 기상 조건, 자전거의 힘 및 제어 유형에 따라 미쉐린이 권장하는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입니다.

오프로드 압력

권장 압력

최소 권장 압력

전방

후방

전방

후방

MICHELIN StarCross 6

0.9 bar

0.9 bar

0.8 bar

0.8 bar

MICHELIN StarCross 5

1.2 bar

1.2 bar

1.0 bar

1.0 bar

MICHELIN Enduro Xtrem (rear)

0.8 bar

0.6 bar

MICHELIN Enduro Medium

1.0 bar

1.0 bar

0.8 bar

0.8 bar

MICHELIN Enduro Hard (front)

1.0 bar

0.8 bar

MICHELIN Tracker

1.2 bar

1.2 bar

MICHELIN Desert Race

1.2 bars

1.5 bar

1.0 bar

1.0 bar

MICHELIN Desert Race BAJA (rear)

1.2 bar

1.0 bar

MICHELIN Trial Competition

0.39 bar

0.35 bar

MICHELIN Trial Competition X11

0.35

0.3

MICHELIN Trial Light

0.39 bar

0,39 bar

MICHELIN Bib MousseTM: 펑크에 대한 미쉐린의 오프로드 솔루션!

michelin bib mousse 패키징 목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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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주행 중 펑크에 지치셨거나 이 위험을 피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고 계시다면 타이어에 MICHELIN Bib MousseTM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시험 팁

시험용 타이어의 설계로 인해 장착하기 어렵습니다. 너무 세게 누르면 비드 와이어가 끊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림 후크 삽입에 대한 장착 지침을 주의 깊게 준수하세요(윤활하고 림 홀로우의 반대쪽에 있는 비드를 단단히 고정하세요. 비드에 과도한 힘을 가하지 마세요). 공기를 넣으려면 타이어 비드와 림 사이에 고무 링을 놓거나 타이어 크라운에 단단히 조인 스트랩을 사용하여 초기 가압 가압을 가능하게 하세요.

타이어 마모

트레드는 타이어가 지면에서 대부분의 그립력을 제공합니다. 마모가 발생하면 타이어의 그립력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마모 징후가 있는지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트레드의 깊이와 마모의 균일성을 시각적으로 확인하세요. 타이어 압력도 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같은 타이어 치수에 대한 두 가지 가능한 분류

주의하세요! 같은 타이어 치수에 대한 두 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 이전 분류: MICHELIN Enduro, Desert Race > 트레드 레벨에서 측정한 타이어 너비에 따른 크기 지정
  • 새로운 분류: MICHELIN StarCross, Tracker, AC10, Trial > 사이드월 레벨에서 측정한 타이어 너비에 따른 크기 지정



예: 140/80-18 Enduro 타이어는 120/90-18 Motocross 타이어에 해당합니다(아래 표 참조)."

ENDURO

MOTOCROSS

90/90-21

80/100-21

120/80-19

100/90-19

130/70-19

110/90-19

120/90-18

100/100-18

130/80-18

110/100-18

140/80-18

120/90-18

오프로드와 동일

모토크로스 타이어의 너비는 스터드 바닥에서 측정하는 반면, 엔듀로 타이어의 너비는 가장 넓은 지점, 즉 스터드 상단에서 측정합니다.

트랙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

moto banner bg circuit3 tyres

올바른 압력은 최적의 성능 수준을 달성할 수 있게 합니다.
압력은 주변 온도에서 설정해야 하며 모터바이크에 장착하기로 선택한 타이어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변 온도에서 타이어와 휠 림이 있는 경우의 최소 저온 타이어 압력(1)

더울 때의 목표 압력

전방

후방

전방

후방

MICHELIN Power Performance

2.1 bar

1.3 bar

2.3 to 2.5 bar

1.5 to 1.7 bar

MICHELIN Power Slick 2

2.1 bar

1.5 bar

2.4 bar

1.7 bar

MICHELIN Power Cup 2 (3)

2.1 bar

1.5 bar

2.4 bar

1.7 bar

MICHELIN Power Cup Evo (3)

2.1 bar

1.5 bar

2.4 bar

1.7 bar

MICHELIN Power Rain - Drying

2.3 bar

1.8 bar

MICHELIN Power Rain - Wet

2.4 bar

2.2 bar

MICHELIN Power Rain - Soaking wet

2.4 bar

2.4 bar

MICHELIN Power SuperMoto

1.8 bar

1.6 bar

2.0 bar

1.9 bar

MICHELIN Power SuperMoto Rain - Drying

2.3 bar

1.8 bar

MICHELIN Power SuperMoto Rain - Wet

2.4 bar

2.2 bar

MICHELIN Power SuperMoto Rain - Soaking wet

2.4 bar

2.4 bar

MICHELIN Power GP2 (3)

2.1 bar

1.9 bar

1) 첫 번째 주행 직전 또는 타이어 워머를 설치하기 직전 주변 온도에서 타이어와 림으로 측정한 압력.
(2) 미쉐린은 타이어 워머 온도를 194°F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3) 트랙에서 주행한 후 거리 주행 전에 차가운 타이어 압력을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설정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MICHELIN Power Performance 제품군으로 경쟁하는 라이더의 경우 미쉐린 기술 팀은 다음에 따라 모터바이크 타이어 압력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한 현장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공기/트랙 온도
  • 트랙 마모성
  • 라이더의 기술 수준
타이어 워머

타이어 워머 사용:

MICHELIN Power Slick², MICHELIN Power Cup², MICHELIN Power Cup EVO 및 MICHELIN Power GP는 짧은 워밍업 시간을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타이어 워머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이어 워머를 사용할 때 첫 번째 주행 전 주변 온도에서 설정된 압력은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와 동일해야 합니다.
타이어 워머 사용 작동 압력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타이어 워머를 사용해도 낮은 압력으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주행 시작 시 워밍업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최적의 작동 압력에 더 빨리 도달하는 것입니다.
타이어 워머는 첫 주행 전 최소 1시간 동안 90°C의 온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Supermoto Slick 타이어의 경우 70-80°C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추운 날씨에는 타이어 워머를 너무 높은 온도로 설정해서는 안 됩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타이어 워머의 온도를 낮춰 주행 중 타이어가 식는 상황을 피해야 합니다. 주행 중 타이어가 식으면 라이더의 실제 성능 수준에 대한 인식이 왜곡될 수 있습니다.
MICHELIN Power Rain에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가 아닙니다. 사용하는 경우 40°C의 온도로 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압력 권장 사항은 트랙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도로에서 사용하는 경우 제조업체의 타이어 압력 권장 사항이 적용됩니다. 도로용으로 승인된 트랙 타이어나 가끔 트랙에서 사용하기 위한 도로 타이어의 경우, 트랙에서 사용한 후 타이어 공기압을 도로 사용에 적합한 수준으로 되돌리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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