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in new motorcycle tyres

새 오토바이 타이어 길들이기

오토바이(모터바이크) 타이어 관련 팁과 조언

오토바이 또는 스쿠터 타이어가 교체해야 할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새 타이어를 장착했다면 도로에 나가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저 그런 식으로는 안 됩니다! 새 타이어는 넘어질 위험이 있는 길들이기 기간이 필요합니다. 새 오토바이 타이어를 길들이는 방법은? 문제 없이 이 단계를 통과할 수 있도록 팁을 읽어보세요.
 

새 타이어는 왜 길들이기가 필요한가요?

타이어 제조에는 설계 당시 정의된 정확한 모양을 제공하는 금형을 사용합니다. 탈형할 때는 타이어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타이어에 반짝이는 얇은 필름을 남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이 필름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라이딩할 때 몇 가지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길들이기 단계를 고려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발생할 수 있나요? 계정?

어떤 사람들은 이런 일을 겪었습니다. 딜러에서 새 타이어를 구매한 오토바이를 탄 후, 빠르게 속도를 내고 너무 넓은 각도로 회전하여 도로 위에 수평으로 눕게 되었습니다...

어떤 브랜드의 타이어를 구매하든, 새 타이어일 때는 조심해야 하며, 길들이기 기간이 끝나면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합니까?

곧 순조롭게 길들이기 시작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권장 사항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필름을 더 빨리 제거하기 위해 타이어 표면을 문지르는 데 연마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게 하면 타이어가 돌이킬 수 없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성공적으로 길들이는 방법은 하나뿐이며,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Breaking in new motorcycle tyres.

새 오토바이 타이어를 길들이는 방법?

새 오토바이 타이어를 길들이려면 단순히 라이딩만 하면 되지만, 다음과 같은 예방 조치가 필요합니다. 

도로 주행 용도

천천히 출발하여 부드러운 가속 및 제동과 낮은 린 각도를 사용하십시오. 타이어 성능에 익숙해질 때까지 점차적으로 타이어에 대한 요구 사항을 높이십시오. 이 과정에는 최소 100km를 권장합니다. 이는 모든 오토바이 및 스쿠터 타이어에 적용됩니다.

이상적인 조건은 최소 이 거리를 주행하고 모든 유형의 도로에서 주행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통근과 같은 일상적인 사용에서 특히 회전 방향이 항상 동일한 원형 교차로에서 한쪽에 다른 쪽보다 더 많은 각도를 두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맥락에서도 브레이크인은 여전히 ​​가능하지만 두 각도에 충분히 적용될 때까지 약간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사용의 경우

일부 활동의 경우, 더 많은 마찰 표면(예: 크로스 컨트리의 경우 흙길)이 관련되기 때문에 도로보다 길들이는 시간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타이어의 성능에 더 많은 부담을 주기 전에 100km의 목표를 유지하여 길들이기가 완료되도록 하십시오.

The break-in time may be faster in frictional surfaces such as dirt.

트랙 사용의 경우(NHS 및 도로법)

  •  타이어 워머 사용: 처음부터 충분한 수요로 온도를 유지하십시오.
  • 타이어 워머 사용 안 함: 천천히 출발하여 부드러운 가속 및 제동과 낮은 린 각도를 사용하십시오. 타이어 성능에 익숙해질 때까지 점차적으로 타이어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십시오.

 

레인 타이어(NHS)의 경우

급가속, 제동 및 코너링을 피하십시오. 그런 다음 타이어 성능에 익숙해지기 위해 점차적으로 레이스 속도를 높이십시오.

온도는 브레이크인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변 온도에 따라 브레이크인 기간이 더 짧거나 길어질 수 있습니다. 따뜻한 날씨에 운전하면 타이어가 최적의 그립 수준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인은 추운 날씨에도 할 수 있지만 타이어가 충분히 브레이크인되는 데 더 오래 걸린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Temperature influences the break-in time.

적절한 공기압 유지

타이어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대로 타이어를 올바른 공기압으로 유지하는 것은 타이어 수명 내내 중요합니다. 타이어가 아직 새 것일 때의 길들이기 단계에서 잘못된 공기압은 단기 핸들링에 나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장기 성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하나만 교체할 때 길들이기를 어떻게 하나요?

두 타이어를 동시에 교체할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리할 수 없는 펑크난 타이어가 있고 다른 타이어의 마모 수준이 낮다면 딜러는 아마도 한쪽 타이어만 교체하라고 조언할 것입니다.

새 타이어로의 길들이기는 두 타이어를 모두 교체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새 타이어에 얇은 필름이 있는 한 길들이기 과정이 완료되지 않았으며 위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100km 후에는요?

100km를 주행한 후에는 차량을 조금 더 밀 수 있어야 하지만 주행 모드를 갑자기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타이어 성능에 대한 확신을 얻을 때까지 점진적으로 진행하세요.

멀리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은 말을 아끼는 것이 좋다""고 프랑스 극작가 장 라신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속담은 오토바이에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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