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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타이어 트레드 깊이: 법적 한계는 무엇입니까?

오토바이(모터바이크) 타이어 관련 팁과 조언

각 국가마다 오토바이 타이어 트레드 깊이에 대한 법적 한계가 있습니다. 이 한계는 무엇입니까?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한계에 도달하면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이 한계에 도달하면 어떤 위험이 있습니까? 이 기사에서 답을 찾아보세요.

오토바이 타이어 트레드 깊이란 무엇입니까?

오토바이 타이어의 트레드 깊이는 타이어가 얼마나 마모되었는지 알려줍니다. 트레드 상단에서 홈 바닥까지 수직으로 측정합니다.

타이어가 더 많이 구를수록 고무가 더 많이 침식됩니다. 그리고 침식이 홈 바닥에 가까울수록 타이어 성능이 떨어집니다(특히 습한 조건에서). 이러한 이유로 각 국가의 법률에 따라 안전 한계가 설정되었습니다. 이 한계를 넘으면 운전하기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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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의 트레드 깊이를 측정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타이어의 마모 패턴은 반드시 같지는 않습니다. 오토바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경우에는 트레드 중앙이 어깨보다 더 빨리 마모됩니다. 다른 경우에는 그 반대입니다.

법적으로 두 가지 모두 고려해야 하며, 가장 두드러진 마모를 모니터링해야 하며 한계에 도달하면 오토바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새 제품일 때 오토바이 타이어 트레드 깊이

MICHELIN Power GP, homologated for track and road usage, has a shallow tread when new.

일부 타이어는 새 제품일 때 트레드가 얕습니다. 특히 도로 사용도 승인된 트랙 타이어의 경우 그렇습니다.

트레드 깊이가 얕지만 법적 마모 한도는 기존 도로 타이어와 동일합니다.

트랙 및 도로 사용에 대한 승인을 받은 MICHELIN Power GP는 새 제품일 때 트레드가 얕습니다.

타이어 트레드 깊이를 확인하는 방법?

타이어 마모 표시기는 타이어 설계의 트레드 내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이어가 얼마나 마모되었는지 잘 보여줍니다. 마모가 마모 표시기에 가까우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타이어에서 마모 표시기를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마모 표시기는 트레드 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찾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트레드에 마커를 새깁니다.

예를 들어 미쉐린 타이어는 고무에 '미쉐린 맨' 표시가 거의 없습니다. 마모 표시기의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있습니다. 

wear indicator

1 - 미쉐린 맨 심볼 식별
2 - 메인 홈에서 가장 가까운 오토바이 타이어 마모 표시기 찾기

다른 타이어 브랜드는 타이어에 "트레드 마모 표시기"를 "TWI"로 표시하여 위치를 알려줍니다.

오토바이 타이어 트레드 깊이 측정 도구

타이어 마모를 측정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딜러에서 특수 측정 도구를 구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홈에 삽입하면 마모 수준을 매우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은 두 가지 기능을 결합한 디지털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 타이어 깊이 제어
  • 압력 제어
controleur pression profondeur pneu

작은 바늘을 홈에 꽂기만 하면 깊이가 디지털 화면에 밀리미터 단위로 즉시 표시됩니다.

타이어의 압력을 알아보려면 노즐을 밸브에 삽입하면 화면에 막대로 표시됩니다.

법적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모든 타이어 제조업체는 타이어에 0.8mm 높이의 마모 표시기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이 값은 지표일 뿐이며 마모 수준이 이 값에 가까워지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때임을 알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적 한계는 국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의 법적 한계는 1mm인 반면 독일의 법적 한계는 1.6mm입니다.

영국의 경우 50cc 이상의 오토바이에 대한 법적 한계는 트레드 패턴 너비의 3/4에 걸쳐 1mm이고 나머지 1/4에는 눈에 보이는 트레드가 있어야 합니다. 50cc 이하의 오토바이의 경우 원래 트레드 패턴의 모든 홈이 명확하게 보여야 한다는 법률이 있습니다.

타이어의 마모 수준이 이 법적 한계를 결코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법적 한계를 넘어 운전하는 것은 상당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 한계를 넘어 운전하면 법을 어길 뿐만 아니라 스스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 한계에 도달하면 타이어의 트레드가 거의 남지 않아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비가 오면 물이 더 이상 빠질 수 없으므로 넘어질 위험이 높습니다.

트레드가 마모되면 침식이 타이어 플라이에 도달하여 카카스가 파손될 수 있으며, 이는 안전에 위험한 악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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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마모 수준은 언제 점검해야 합니까?

타이어 압력을 점검할 때마다 타이어 마모 수준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점검해야 합니다.
 

타이어 마모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시간이 지나면서 운전을 통해 발생하는 정상적인 타이어 마모와 조기 타이어 교체로 이어질 수 있는 조기 마모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를 보존하고 더 오래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조기 마모를 피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공기압은 타이어 중앙(과도한 공기압의 경우) 또는 어깨(과소한 공기압의 경우)에 더 심한 마모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기 타이어 교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공기압과 일치하도록 한 달에 한 번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세요.

변속기, 고정 장치 또는 매우 스포티한 운전도 조기 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사항이 있으면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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