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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타이어 고장

오토바이(모터바이크) 타이어 관련 팁과 조언

오토바이 타이어 고장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을 수도 있는데, 이는 거의 논의되지 않는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는 모든 종류의 타이어, 특히 레이싱 타이어에 중요한 주제이며, 특히 타이어를 다루고 보관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왜 중요한가요? 타이어의 온도를 준수하지 않으면 타이어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고, 심지어 타이어가 사용하기에 부적합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오토바이 타이어 고장과 관련된 위험과 예방 조치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타이어가 영향을 받습니까?

여기서 주로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고성능 타이어, 즉 경쟁과 같은 극한의 조건에서 사용되는 타이어입니다. 이러한 타이어는 고온에서 트랙에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추위에 특히 민감하고 특별한 예방 조치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레이싱 이외의 용도(도로, 오프로드, 통근 등)로 설계된 오토바이 타이어는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되지 않았으며 온도가 그렇게 많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위의 영향을 덜 받으며 동일한 예방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쟁용 타이어가 추운 기온의 영향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성능 타이어는 기존 도로용 타이어보다 최적의 온도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지만(타이어 워머를 사용하여 경주 시작 전에 타이어를 적절한 온도로 만드는 경우가 많음), 더 큰 스트레스와 더 높은 온도를 견딜 수 있습니다.

Tyre warmers are used to get the tyres to the right temperature before the start of the race

타이어 워머를 사용하여 경주 시작 전에 타이어를 적절한 온도로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The more you constrain the tyre in its use, the more temperature-related risks will occur.

For track tyres, the very high temperatures encountered (related to the very high levels of grip) require a specific blend of tyre compounds to withstand them.

It is thanks to this compound that these tyres are able to maintain good performance even when heated to temperatures up to 150°.

Thanks to a specific blend of compounds, good tyre performance is maintained even at temperatures of up to 150°.

Thanks to a specific blend of compounds, good tyre performance is maintained even at temperatures of up to 150°.

단점은 ​​차가운 온도에 노출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차가운 상태에서 이 타이어를 다루면 트레드나 고무의 다른 부분이 마치 유리처럼 문자 그대로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타이어를 저온을 피하는 적절한 조건에서 보관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타이어를 전혀 다루지 말아야 합니다.

파손 지점

모든 타이어 제조업체가 직면하는 문제입니다. 온도가 특정 극한에 도달하면 타이어는 필연적으로 성능을 잃고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고무가 탄성을 잃고 부서지기 쉬운 저온 한계가 있습니다. 이를 파손점이라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 고무가 파손되면 타이어 내부에만 나타나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주변에 작은 균열이 하나 생기거나 여러 개의 큰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An example of a rubber breakdown after the tyre has been exposed to low temperatures

타이어가 저온에 노출된 후 고무가 파손된 사례

성능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저온에 노출된 타이어는 그립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고무가 반죽처럼 끈적끈적해지는 고온 한계도 있습니다. 이를 역전점이라고 합니다. 타이어 온도가 이 한계를 초과하면 타이어 성능도 저하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타이어는 이러한 열 한계 내에서 방해 없이 작동합니다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트랙 타이어 범위에는 허용 범위가 다릅니다.

타이어 범위에 미치는 온도의 영향

temperature impact on tyre ranges

운송 및 보관 시, MICHELIN Power Performance 제품군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10°C 이하에서 취급해서는 안 됩니다.

이 임계값은 다음 제품군의 경우 5°C로 낮아집니다.

다음 제품군의 경우 -10°C로 낮아집니다.

장착 또는 분해를 위해 온도가 15°C 이상인 장소에 MICHELIN Power Performance 타이어를 최소 24시간 동안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MICHELIN Power Slick², MICHELIN Power Cup² 및 MICHELIN Power Cup EVO의 경우, 장착 또는 분해 작업을 하기 전에 주변 온도가 24시간 이상 10°C 이상이어야 합니다

MICHELIN Power Performance tyres  should not be handled at temperatures lower than 10°C

MICHELIN Power Performance 타이어는 10°C 이하의 온도에서 취급해서는 안 됩니다.
 

타이어의 온도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타이어의 온도를 확인하려면 일반적인 온도계를 사용하면 됩니다. 타이어를 몇 시간 동안 실내에 보관했다면 타이어의 온도가 주변 온도와 동일하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트랙에서 뛰어난 성능

이러한 간단한 예방 조치를 따르면 트랙에서 오토바이를 탈 때 뛰어난 성능과 비할 데 없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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