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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트레드가 취약해 보이는 경우

승용/SUV/밴 타이어를 위한 팁과 조언

증상: 양쪽 가장자리의 마모

승용 안내 인포그래픽 양쪽마모 팁과 조언

진단: 타이어 외부 

  • 가장자리(또는 숄더)의 트레드 마모 증가로 트레드 수명 감소
  • 과다 열 발생으로 타이어 내구성 감소 및 타이어 고장 초래
  • 롤링 저항 증가로 연비 감소
     

해결책:

올바른 공기압(psi: 공기압 게이지로 측정됨)에 도달할 때까지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십시오.

올바른 공기압을 알아내려면 차량의 사용자를 참조하거나 도어에 부착된 스티커에서
​​​​​​​권장 psi를 찾으십시오.

증상: 중앙 마모 및 과다 마모

진단: 공기압 과다

  • 트레드의 중앙은 대부분의 하중을 견디며 외부 가장자리보다 더 빠르게 마모됩니다.
  • 이를 방지하려면 항상 타이어 온도가 낮을 때, 주행하기 전에 또는 주행 후 세 시간 이상 경과되고 나서 타이어를 점검하십시오.
     

해결 방법:

타이어 압력 판독값이 차량 제조업체의 권장 psi와 일치할 때까지 타이어 압력 게이지를 사용하여
타이어에서 공기를 빼내십시오.

올바른 공기압을 알아내려면 차량의 사용자를 참조하거나 도어에 부착된 스티커에서
권장 psi를 찾으십시오.

승용 안내 인포그래픽 중앙마모 팁과 조언

증상: 고르지 않은 마모

승용 안내 인포그래픽 고르지않은마모 팁과 조언

진단 1: 얼라인먼트 불량

고르지 않은 전륜 또는 후륜 마모는 얼라인먼트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해결 방법:

오늘날의 많은 차량에는 얼라인먼트 목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후방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한 증상에 따라 차량에 "전륜" 얼라인먼트 또는 "사륜" 얼라인먼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십시오.

진단 2: 공기압 과다 문제

  • 트레드의 중앙은 대부분의 하중을 견디며 외부 가장자리보다 더 빠르게 마모됩니다.
  • 이를 방지하려면 항상 타이어 온도가 낮을 때, 주행하기 전에 또는 주행 후 세 시간 이상 경과되고 나서 타이어를 점검하십시오.
     

해결 방법:

타이어 압력 판독값이 차량 제조업체의 권장 psi와 일치할 때까지 타이어 압력 게이지를 사용하여 타이어에서 공기를 빼내십시오. 올바른 공기압을 알아내려면 차량의 사용자를 참조하거나 도어에 부착된 스티커에서 권장 psi를 찾으십시오.

증상: 스캘롭

진단 1: 얼라인먼트 불량

고르지 않은 전륜 또는 후륜 마모는 얼라인먼트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해결 방법:

오늘날의 많은 차량에는 얼라인먼트 목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후방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한 증상에 따라 차량에 "전륜" 얼라인먼트 또는 "사륜" 얼라인먼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십시오.

진단 2: 공기압 과다 문제

  • 트레드의 중앙은 대부분의 하중을 견디며 외부 가장자리보다 더 빠르게 마모됩니다.
  • 이를 방지하려면 항상 타이어 온도가 낮을 때, 주행하기 전에 또는 주행 후 세 시간 이상 경과되고 나서 타이어를 점검하십시오.
     

해결 방법:

  • 타이어 압력 판독값이 차량 제조업체의 권장 psi와 일치할 때까지 타이어 압력 게이지를 사용하여 타이어에서 공기를 빼내십시오. 올바른 공기압을 알아내려면 차량의 사용자를 참조하거나 도어에 부착된 스티커에서 권장 psi를 찾으십시오.
  • 트레드로 국한된 ¼" 이하의 절단이나 못 구멍 같은 대부분의 펑크는 업계에서 승인된 절차를 통해 타이어 전문가가 수리할 수 있습니다.
  • 펑크 후에는 타이어 내부의 펑크 여부도 확인해야 하므로 휠의 플러그 전용 수리는 신뢰할 수 없고 위험합니다.
승용 안내 인포그래픽 스캘롭 팁과 조언

증상: 톱니 모양 가장자리 및 마름모 모양 가장자리

승용 안내 톱니 모양 팁과 조언

진단: 얼라인먼트 불량

차량 얼라인먼트가 불량한 경우 트레드의 가장자리에 톱니 모양이나 마름모 모양이 있습니다. 이는 노면과의 불규칙한 접지로 인해 발생한 것입니다.

해결책

승용 토우인 또는 토우아웃 얼라인먼트 보정이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이어 전문가에게 검사를 받으십시오.

증상: 손상

진단: 수리가 필요한 타이어 손상

  • 트레드로 국한된 ¼" 이하의 절단이나 못 구멍 같은 대부분의 펑크는 업계에서 승인된 절차를 통해 타이어 전문가가 수리할 수 있습니다.
  • 펑크 후에는 타이어 내부의 펑크 여부도 확인해야 하므로 휠의 플러그 전용 수리는 신뢰할 수 없고 위험합니다.
     

해결책

  • 레이디얼 타이어(대부분의 타이어)의 올바른 수리 방법으로는 타이어 내측 라이너의 고무 패치 부착과 구멍의 고무 충진이 포함됩니다.
  • 1/4"보다 큰 트레드 펑크나 측벽 펑크가 있는 타이어는 수리하려 하지 마십시오. 또한 2/32" 트레드 깊이보다 낮게 마모된 타어어는 수리하지 마십시오.
  • 손상된 타이어를 스페어 타이어로 교체하되, 먼저 스페어 타이어의 올바른 공기압, 속도 및 주행거리 제한을 확인해야 합니다. 차량을 타이어 전문가에게 가져가서 검사를 받으십시오.
승용 안내 손상 팁과 조언

증상: 트레드의 횡방향에 바가 있음

승용 안내 횡방향바 팁과 조언

진단: 마모된 타이어

  • 모든 타이어의 남은 트레드에서 2/32" 지점에 트레드 마모 인디케이터 바가 있습니다.
  • 트레드가 2/32"까지 마모되었거나 타이어의 임의 단면에 트레드 마모 인디케이터 바가 있으면 타이어가 마모된 것이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

차량을 타이어 전문가에게 가져가서 검사를 받고 전문가에게 트레드 깊이 게이지로 나머지 트레드를 측정하게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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