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핸드 펌프는 크기가 작고 라이딩 시 손쉽게 휴대할 수 있으므로 사이클리스트가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일부는 자전거 프레임에 고정하도록 설계되어 더욱 편리합니다. 그러나 핸드 펌프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을까요?
주유소에서/압축기를 사용하여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 주입하기
주유소에서 혹은 공기 압축기를 사용하여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승용 타이어에는 종종 슈레이더 밸브가 장착되므로, 자전거 타이어에도 슈레이더 밸브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주유소에서 에어 펌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스타 밸브에는 해당 에어 펌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계를 사용하여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경우 공기압이 과다해져 내부 튜브가 파열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전거를 손상시켜 근처에 있는 사람에게 부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경우 미쉐린은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특정 세팅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주유소 에어 펌프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풋 펌프로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 주입하기
최근 열정적인 아마추어 사이클리스트들은 핸드 펌프 대신 풋 펌프를 사용합니다.
풋 펌프를 사용한 자전거 타이어 공기 주입 방법
핸드 펌프와 거의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풋 펌프는 밸브에 연결한 이후 바닥에 놓는다는 점이 유일한 차이점입니다. 그리고 직접 앞뒤를 움직이는 대신 발을 아래로 밀어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공기압 게이지를 갖추었다는 점 또한 이 펌프의 또 다른 장점입니다. 유일한 단점은 대부분의 핸드 펌프 대비 풋 펌프가 더 무겁고 부피가 크다는 점입니다.
CO2 카트리지를 갖춘 자전거 타이어에 공기 주입하기
긴급 상황 시에 유용한 CO2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트리지 오픈 시 높은 공기압과 즉각적인 냉각으로 인해 이같은 해결책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인증받은 전문가 또는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