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로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의 경우 전륜과 후륜에 동일한 공기압에 맞추어 공기를 주입해야 합니다. 유일한 예외는 권장 압력이 서로 다른 두 가지 타이어 모델을 장착하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로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타이어 부분의 너비, 그리고 가장 중요한 라이더의 체중입니다. 라이더가 무거울수록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도 높아야 합니다.
이상적인 공기압을 위해서는 용도, 주행 시 노면, 날씨 조건과 같은 변수도 고려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이들 수치를 PSI로 변환할 수 있는 미쉐린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차트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적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자전거에 장착되는 타이어 모델의 권장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합니다.
그 다음 타이어 벽*에 표시된 압력을 확인합니다
미쉐린은 타이어 비즈가 림에 적절하게 자리잡을 때까지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타이어의 최대 공기압을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하고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에서 타이어 공기압 수준이 권장 범위 내에 들어온 것으로 표시(공기압 최저 한도보다 낮지 않은 선에서)될 때까지 밸브를 두드려 공기를 빼낼 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 작업 이후에 바로 더욱 편안한 페달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성능을 발휘하려면 타이어가 지면에서 올바른 접촉면을 확보해야 하고, 타이어 벽에 충분한 강성이 있어야 합니다.
타이어가 지나치게 단단하고 라이더의 체중으로 인해 타이어 벽이 움직이지 않으면 공기압을 줄이십시오. 이를 통해 접촉면의 표면이 늘어나면서 편안함과 접지력 성능이 개선됩니다.
라이더의 체중 기준 타이어가 너무 무르고 타이어 벽이 많이 변형되는 경우, 혹은 핀치 쇼크(스네이크 바이트)로 인해 플랫 타이어가 발생한다면 공기압을 높여 핸들링을 개선하고 플랫 타이어를 예방합니다.
성능을 발휘하려면 타이어가 지면에서 올바른 접촉면을 확보해야 하고, 타이어 벽에 충분한 강성이 있어야 합니다. 타이어가 지나치게 단단하고 라이더의 체중으로 인해 타이어 벽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공기압을 줄이면 접촉면의 표면이 늘어나면서 편안함과 접지력 성능이 개선됩니다. 라이더의 체중 기준 타이어가 너무 무르고 타이어 벽이 많이 변형되는 경우, 혹은 핀치 쇼크(스네이크 바이트)로 인해 플랫 타이어가 발생한다면 공기압을 높여 핸들링을 개선하고 플랫 타이어를 예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