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얼라인먼트는 언제 점검해야 하나요?

횡풍이 거의 없는 편평한 도로에서 직선 주행 중에 차량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많이 쏠린다고 느껴지거나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마모되고 있다면 휠 얼라인먼트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차량을 미쉐린 타이어 대리점이나 잘 알려진 정비소로 가져가서 휠 얼라인먼트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타이어 얼라인먼트는 전방 및 후방 서스펜션 구성품을 조금 조정해야 하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차량 휠이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은 경우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마모될 수 있습니다.
휠 얼라인먼트를 서스펜션 얼라인먼트라고도 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항상 차량 얼라인먼트 점검을 받으십시오:

  • 차량이 무언가에 부딪힌 경우(예: 연속이나 심각한 도로 위험물)
  •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또는 고르지 않게 마모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
  • 다음과 같은 스티어링 또는 핸들링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 차량이 한 쪽으로 쏠리거나 이동하는 경우
    • 스티어링 휠이 회전 후 원래 위치로 쉽게 복귀하지 않는지 여부
    • 직진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이 비스듬한 상태로 유지되는지 여부
  • 새 타이어 세트를 구입하거나 현재 타이어의 수명이 다 되었을 때 구입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 서스펜션이나 스티어링 구성품 교체 시

 

휠 얼라인먼트가 중요한 이유

휠 얼라인먼트는 타이어가 견딜 수 있는 마모의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차량의 일반적인 얼라인먼트는 마모를 최소화하고 운전자 및 승객의 승차감을 최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4개 휠에 대한 올바른 얼라인먼트는 타이어의 마모를 줄이고, 수명과 성능을 높이며, 연비를 개선합니다.  또한 스티어링 및 안정성 문제를 줄여서 핸들링 및 주행 안전성을 개선합니다.


휠 얼라인먼트와 휠 밸런싱

사람들은 휠 얼라인먼트와 휠 밸런싱 간에 쉽게 혼동합니다. 두 작업은 서로 완전히 다릅니다. 휠 얼라인먼트나 트랙킹은 차량 제조업체에서 지정된 대로 휠의 각도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한편, 휠 밸런싱을 통해 불필요한 진동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휠을 돌릴 수 있습니다.

휠 얼라인먼트 불량이 발생하는 이유

연석에 부딪혔거나 움푹 패인 곳을 지나서 주행할 때에는 얼라인먼트 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고와 같은 훨씬 더 심각한 상황에서는 차량 서스펜션 얼라인먼트 불량 상태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서스펜션 구성품이 마모되거나 교체될 때도 얼라인먼트 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휠 얼라인먼트가 올바르지 않으면 특히 타이어 가장자리에서 타이어가 급격하게 마모되고 차량 핸들링에 좋지 않은 영향이 미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거의 확실히 예상보다 더 빨리 타이어를 교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약간의 얼라인먼트만으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올바른 휠 얼라인먼트의 목적은 최상의 차량 핸들링을 제공하고 타이어 수명을 최대화하는 것입니다.

휠 얼라인먼트를 올바른 상태로 유지해야 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어를 덜 자주 교체해도 되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타이어 수명이 더 오래갑니다.
  • 차량 핸들링이 최적화됩니다.
  • 타이어 롤링 저항이 거의 없이 차량이 더 부드럽게 구동합니다.

 

승용 안내 휠 얼라인먼트 간단한 팁과 조언

승용 안내 휠 얼라인먼트 간단한 팁과 조언

휠을 재정렬하는 데 얼마나 걸리고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대부분의 전륜 및 후륜 얼라인먼트 문제는 대략 30분이면 해결됩니다. 가까운 대리점을 찾아서 휠 얼라인먼트 비용을 알아보려면 미쉐린 대리점 위치 찾기를 사용하십시오. 휠 얼라인먼트는 차량 제조업체 사양과 대조하면서 휠의 설정 방향 및 각도를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토우인, 토우아웃, 양방향 캠버 또는 음방향 캠버 같은 표현을 들어보셨을 수도 있겠지만, 휠 얼라인먼트 자체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사실상, 휠 얼라인먼트를 조정하는 작업은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휠 얼라인먼트는 어떻게 수행되나요?

휠 얼라인먼트를 보정하려면 토우인/토우아웃 및 캠버가 규정치와 일치하도록 휠 각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얼라인먼트에 관한 세 가지 기본 조정은 캠버, 캐스터 및 토우입니다.

승용 안내 스키마 휠얼라인먼트 캠버 팁과 조언

승용 안내 스키마 휠얼라인먼트 캠버 팁과 조언

캠버

캠버는 차량의 전면에서 볼 때 차량 바깥쪽 휠의 기울기 각도입니다. 휠이 너무 멀리 기울어지면 마모가 고르지 않습니다.

  • 양방향 캠버는 휠 상단이 차량으로부터 먼 쪽으로 기울어질 때를 말합니다. 양방향 캠버가 너무 크면 타이어가 외부 가장자리에 마모가 발생합니다.

  • 음방향 캠버는 휠 상단이 차량 쪽으로 기울어질 때를 말합니다. 음방향 캠버가 너무 크면 타이어가 내부 가장자리에 마모가 발생합니다.

캠버 각도는 직선 주행 및 회전 중에 타이어의 동작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되고 각 차량에 맞게 조정됩니다. 전륜의 캠버 각도와 차량 간 차이가 너무 크면 차량이 한 쪽으로 쏠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승용 안내 스키마 휠얼라인먼트 토우 팁과 조언

승용 안내 스키마 휠얼라인먼트 토우 팁과 조언

토우

토우는 차량 중심선을 기준으로 타이어가 향하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동일 액슬에서 휠의 전방과 후방 간 거리 차이로 표현됩니다.

토우 설정은 차량의 핸들링 특성과 관련 직진 안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 액슬의 휠 전면이 휠의 후면보다 서로 더 가까울 때 이를 토우인이라고 합니다. 토우인이 너무 크면 타이어 트레드가 외부 가장자리에서 더 많이 마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레드는 마름모 형태로도 마모되는데, 이러한 마모는 타이어의 트레드를 가로지르며 손으로 마쳤을 때 느낄 수 있습니다.
  • 액슬의 휠 후면이 휠의 전면보다 서로 더 가까울 때 이를 토우아웃이라고 합니다. 토우아웃이 너무 크면 타이어 트레드가 내측 가장자리에서 더 많이 마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레드는 마름모 형태로도 마모되는데, 이러한 마모는 타이어의 트레드를 가로지르며 손으로 마쳤을 때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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