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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승용/SUV/밴 타이어를 위한 팁과 조언

타이어 수명이 궁금하신가요? 

타이어에는 다양한 기준이 적용되는 만큼 수명을 정확히 정의 내리기는 어렵지만, 이번 항목을 읽고 타이어를 최대한 보존하는 방법, 관리 받을 시기, 마지막 순간까지 탁월한 성능을 보장하는 타이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오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타이어의 성능이 발휘되는 동안 최대한 오랜 기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2가지 있습니다.

1 - 환경 보호

타이어 수명을 보존하면 타이어 교체 횟수가 줄어들게 되면서 지구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집니다.

Запазете дълготрайността на гумите, за да опазите околната среда

2 - 불필요한 지출 방지

타이어를 지나치게 이른 시기에 교체하는 경우 더 많은 비용을 소요하게 됩니다. 타이어를 최대한 오랫동안 사용함으로써 자동차에 할당되는 예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타이어가 일찍 마모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사용 시간 및 거리에 따라 타이어가 마모 및 손상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수순이지만,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경우 마모 및 손상이 더욱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기압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세요

공기압 저하로 인해 타이어가 일찍 마모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타이어 공기압이 줄어들게 되므로, 차량에 장착된 타이어는 1개월에 한 번, 스페어 타이어는 1년에 한 번 공기압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압 저하는 타이어 마모 문제 외에도 자동차의 연료 소비량을 높여 더 많은 비용을 소모하게 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공기압이 과한 타이어 또한 일찍 마모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제조업체의 권고 사항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를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정기적으로 공기압을 점검하세요

충격을 피하세요

주행 시 연석 위에 올라가거나 도로 위에 구멍이 있는 경우, 또는 과속 방지턱을 지나면서 충격이 발생하여 타이어 마모를 가속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개 이상의 타이어에 충격이 발생하면 자동차의 기하학적 구조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면서 그 결과로 타이어가 불규칙하게 마모되어 이른 시기에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용 타이어/겨울용 타이어를 적절하게 보관하세요

여름용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를 번갈아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타이어를 깨끗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여 기상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단적인 온도 변화는 고무 손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덥거나 추운 곳에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온화한 곳에 두세요.

타이어를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적절한 방식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타이어 점검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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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마모를 발견한 경우

트레드 한쪽만 더욱 심하게 마모되었나요? 중앙 부분만 마모되었나요? 타이어의 숄더 부분만 마모되었나요? 반복적으로 각이 진 마모가 발견되나요? 
문제가 심해지기 전에 타이어를 점검받고 이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기간이 5년을 경과한 경우

사용 기간이 5년을 넘게 되면 타이어가 다양한 노면을 주행하여 여러 충격을 경험했을 수 있습니다.  사용 기간이 5년을 경과한 후에는 1년에 1회 이상 전문가의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타이어가 이른 시기에 손상이 되었는지, 여러분과 승객의 목숨을 위협하지 않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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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DOT: 타이어 사용 기간 파악하기

타이어에 있는 “타이어 DOT” 표시를 통해 타이어 제조일자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4자리 숫자로 이루어진 코드로 앞의 두 자리 숫자는 주를, 뒤의 두 자리 숫자는 제조 연도를 표시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 타이어 사용 기간이 5년을 경과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DOT 끝부분을 통해 타이어 사용 기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DOT의 끝 부분에 있는 타이어 연령 코드는 2014년 47번째 주에 생산되었음을 알려줍니다. 

타이어 최대 사용 기간: 10년에 다다른 경우

제조일자로부터 10년이 경과되었지만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은 경우 안전 예방 조치로서 신품 타이어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권장 사항은 스페어 타이어에도 적용됩니다.

마모 한계선에 도달한 경우

법률여 따라 트레드 높이가 1.6mm 미만인 경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이 한계 지점은 트레드 사이에 살짝 튀어나온 마모 한계선을 통해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 높이가 마모 한계선의 높이와 동일한 경우에 타이어를 교체해야 한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미쉐린 타이어의 숄더 부분에는 작은 돌출부가 나 있어서 트레드에 자리잡은 마모 한계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미쉐린 타이어에 있는 작은 돌출부로 트레드에 자리잡은 마모 한계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도 성능을 유지하는 타이어 선택

마지막 순간은 타이어의 트레드 높이가 마모 한계선에 도달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미쉐린의 모든 제품 라인은 마지막 순간까지도 긴 수명과 탁월한 수준의 성능을 선보입니다.
예를 들어 MICHELIN Primacy 4, MICHELIN CrossClimate 2MICHELIN Alpin 6 제품 라인의 경우 운전자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최적의 안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차세대 타이어에는 더욱 진화된 트레드 패턴이 적용되어 타이어가 마모된 순간까지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모가 심한 경우에도 수막현상을 방지합니다

젖은 노면에서 통제력을 잃는 경우를 의미하는 수막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타이어 트레드 부분에 물을 저장한 다음 후면과 측면에서 이를 배수해야 합니다. 

타이어가 마모됨에 따라 트레드에서 튀어나온 부분이 줄어들면서 물을 저장할 공간이 적어지게 됩니다. 이 경우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수막이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접지력을 잃게 되면서 안정성과 통제력이 저하됩니다.

미쉐린은 타이어 수명 기간 동안 물을 저장하고 배수할 수 있도록 진화한 트레드 패턴을 적용하여 수막 현상을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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