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히스토리
!

히스토리 툴박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최근 검색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private_mode_title???

???private_mode_text???

Last tyres viewed

Last dealers viewed

Last searches

미쉐린 가이드 및 여행지도 소개

“미쉐린 가이드는 20세기의 시작과 함께 태어났으며 21세기와 더불어 지속될 것입니다” 미쉐린가이드초  문 1900년

미쉐린의 이념 ‘이동성의 향상’ 

모든 것은 1889년 프랑스 중부의 끌레르몽 페랑 (Clermont-Ferrand) 에서 앙드레(André)와 에두아르 (Édouard) 미쉐린 형제가 미쉐린 (Michelin & Cie)타이어 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엔지니어였던 앙드레와 예술가였던 에두아르는 "이동성의 향상"을 위한 기술혁신을 이루어 나갔습니다.

1891년 세계최초 착탈식 자전거 타이어 개발에 이어 1946년에는 세계 최초로 래디얼 타이어를 시장에 선보이며 타이어 산업 역사의 판도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125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미쉐린 그룹은 끊임없는 R&D 투자로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미쉐린의 혁신은 단순히 신제품 개발의 이미가 아닌 ‘ 이동성의 향상’을 위한 연구의 결과입니다.

1900년: 미쉐린 가이드의 탄생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굳게 믿었던 앙드레 미쉐린과 에두아르 미쉐린 형제는 곧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은 책자을 발간하여 무료로 나누어 주기로 결심했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 주유소의 위치, 여행 중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잠을 청할 수 있는 숙박시설의 정보를 담은 400페이지 분량의 레드 가이드의 탄생이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1920년부터 유료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한 일화에 따르면 앙드레 미쉐린이 타이어 매장을 방문했을 때 미쉐린 가이드가 작업대 받침대로 사용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돈을 지불하지 않은 것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고민한 것이 유료화의 계기였습니다.

1900년부터 시작된 미쉐린 가이드의 여정은 한 세기가 넘으면서 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미쉐린 그룹의 여행 전문 출판사인 미쉐린 트래블 파트너는 90여 개국에서 매년 1천 3백만 부의 판매 부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여행 전문 웹사이트인 비아미쉐린(www.viamichelin.com)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여행객들에게 최신의 여행정보를 제공하면서 이동성의 향상이라는 미쉐린 그룹의 미션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