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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보증의 대상 및 기간

  • 품질 보증의 대상:미쉐린 상표와 제품 번호가 완전히 표기된 타이어에 한하여 품질보증제도가 적용됩니다.

  • 품질 보증의 기간:타이어가 마모 한계선(마모 깊이가 1.6mm 남아있는 수준)까지 도달 되기 전, 혹은 구매일로부터 6년중 선행되는 기간 동안 품질보증제도가 적용됩니다.

[예외사항:제조일로부터 3년 이후에 판매된 타이어 혹은 증빙 서류(품질 보증서, 구매 영수증 혹은 딜러 점의 기록) 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로부터 6년 동안 품질 보증을 합니다 (단, 제조일로부터 6년 이전에 타이어가 마모 한계선까지 도달 된 경우 타이어가 마모 한계선까지 도달되기 전 기간 동안만 보증이 적용됨)]

*생산 제조일자 (DOT 중 4자리 숫자)를 읽는 법

예) DOT FUWC E92X 2813 에서 2813이 제조일자를 의미 (28 : 생산주차, 13: 2013년)

 

품질 보증의 방법

  • 타이어의 상태에 따라 교환 또는 환급합니다.
  • 품질 보증에 대한 보상은 구매처에서 보상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품질보증에서 제외되는 경우

아래의 경우로 인하여 손상되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된 타이어는 제조자로서의 미쉐린 품질보증범위에서 제외됩니다:

  • 제조상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경우
  • 도로상의 위험 요소에 의한 손상(예: 외상, 긁힘, 충격으로 인한 손상, 또는 펑크)
  • 타이어의 장착 불량, 휠 발란스 불량 또는 부적절한 수리
  • 공기압 부족, 공기압 과다, 정비 불량, 사용상 부주의
  • 휠 얼라인먼트 오류 등의 차량 이상으로 인한 이상 마모 및 조기 마모
  • 적정 휠에 장착되지 않은 경우, 부적정한 밸브를 사용한 경우
  • 타이어 사이드 월에 표시되거나 차량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하중 및 속도 지수를 초과하여 적재 또는 운행한 차량
  • 중고로 구입한 타이어
  • 미쉐린의 기술적 권장사항에 따라 장착되지 않거나 사용되지 않은 타이어
  • 사고, 화재, 폭발, 타이어 개조 또는 고의적 손상
  • 비정상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 구입한 타이어
  • 기후나 오존의 영향
  • 보관상의 부주의
  • 부당한 목적을 가지고 타이어를 수집하여 보상 청구를 하는 경우

 

기타 사항

  • 이 품질보증 제도는, 이미 발생한 서비스 비용, 타이어 장착 및 발란스 비용, 시간적 손실, 차량을 사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손실, 기타 불편, 특별 손해 또는 결과적 손해 등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상을 목적으로 미쉐린 공식 딜러를 통해 반납된 타이어는 미쉐린 코리아㈜의 재산이 됩니다.